수천억의 부를 가져오는 감사의 힘
샤넬 서 지음 / BG북갤러리 / 2021년 10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수천억의 부를 가져오는 감사의 힘!

차례만 읽어도 뭔가 힘을 얻는 느낌입니다.
'감사의 힘으로 엄청난 부를 얻는 방법', '돈을 부르는 부자들의 말버릇'. 어떤 내용일지 빨리 알고 싶어서 얼른 책장을 넘기게 하네요. 읽다보면 빨간 글자로 깔끔하게 내용이 정리 되어있는 부분들이 있어서 머릿속에 쏙쏙 들어오기도하고 아주 좋습니다.

감사 일기에 대해서는 많이 들어보기도 했고 직접 써보면서 그 힘에 대해서 느껴보기도 했는데요, 매일 쓰던 것을 요즘은 좀 까먹고 있었네요. 다시 써보려합니다. 생각보다 감사할 것들이 일상 생활 속에서 매일매일 매순간 찾아보면 엄청 많다는 것을 깨닫게 되었던 기억이 있어요. 이 세상에는 정말 감사한 일들이, 감사한 분들이 너무나 많더라구요.

그리고 책을 읽어나가다보니 충격적이기까지 했던 가장 기억에 남는 부분이 항일 운동가 손양원 목사님의 이야기였습니다. 두 아들 순교한 후에 감사 기도를 드리고 원수를 양자로 삼았다는 일화. 무려 10가지 감사의 내용은 정말 입이 딱 벌어지게 했습니다. 한참을 먹먹하고 뭐라 말로 표현할 수 없는 그런 느낌이었어요. 정말 대단하십니다. 저절로 고개가 숙여집니다.
감사에 대한 여러가지 이야기와 책들을 읽으면서도 이런 대단하신 분은 처음이었어요. 감사의 필요성과 감사의 힘이라는 표현이 모자라는 듯 한 뭔가 큰 마음. 원수를 사랑하라는 말은 바로 이런 것을 말하는 것인가 봅니다. 용서라는 것도. 나는 용서를 어디까지 할 수 있을까.. 용서라는 단어가 아주 새롭게 느껴지고 내 마음을 들여다보게 했습니다.
이 부분이 정말 너무 인상 깊었고 다른 사람들을 바라보는 시선과 타인을 대하는 마음에 대해서도 배울 수 있었던 아주 감사한 책 이었습니다. 감사합니다

#수천억의부를가져오는감사의힘
#샤넬서
#BG북갤러리
#문화충전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