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명과 손잡기 - 지구 환경을 지키는 생물 다양성 베스트 지식 그림책 7
마틸드 파리 지음, 마리옹 티그레아 그림, 정주연 옮김 / 주니어RHK(주니어랜덤) / 2022년 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저는 일단 표지를 넘기고 보이는 제목에 컬러가 너무 마음에 들었습니다. 뭔가 이 책의 제목 너무 잘 맞는 컬러라는 생각에 좋더라구요. 미소짓게 하는 컬러.

차례 부분도 알록달록 예쁜 컬러가 다양해서 재밌네요. 제목 컬러보고 좋아하다가 책장을 넘겨 차례 부분에 컬러를 보고 막 웃었답니다. 즐거움을 주는 책이에요.

그리고 생물 다양성에 대해서 먼저 설명해줍니다. 간단명료하게 이해하기 아주 쉽게.

그 다음에 본격적으로 책 내용이 시작되는데요, 전제적으로

관찰하기-이해하기-보호하기 3단계로 구성되어있습니다. 환경과 생물 다양성에 대해 좀더 쉽게 다가갈 수 있게 해줍니다. 어떻게 해야하는지까지.

그리고 아주 발랄함이 느껴지는 그림들과 컬러가 또 눈에 들어옵니다. 내용을 이해하기 쉽도록 도와줄 뿐 아니라 아주 재밌습니다. 다양한 생물들이 아주 재밌게 표현되어 있어서 재미를 더해주네요.

환경단체 '다시입다연구소' 정주연 대표님께서 추천해주신 말씀이 너무 공감이 됩니다.
"이 책은 생물 다양성의 의미를 쉽고 재미있게 설명하고, 생물 다양성을 지키기 위해 우리가 할 수 있는 일을 작은 것부터 하나씩 알려 줍니다."

기후 위기 시대에 꼭 알아야 할 생물 다양성의 중요성을 알려 주는 책. 저는 이 책을 통해 '생물 다양성'이라는 표현도 처음 알게 되었는데요, 몇가지 인증마크에 대해서도 새롭게 알게 되었습니다. 사실 인증마크들에 대해서 잘 알지 못하기도 하고 크게 관심이 없기도 했네요. 재활용 표시를 꼼꼼히 보게 된 것도 작년부터였는데 앞으로는 인증마크도 잘 찾아봐야겠습니다.

FSC - 산림 훼손하지않고 나무를 가꾸고 생산된 목재나 제품.
KFCC - 한국산림인증제도:잘 관리된 숲의  나무나 제품
GAP - 농산물우수관리 마크
친환경 인증 마크

풍요로운 지구 만들기 아니 지구 살리기를 위해 우리 모두가 실천해야할 때가 아닌가 싶습니다. 제가 이 책을 읽으며 새롭게 실천해보고 싶은 것은 라벤더 꽃을 심고 기르기입니다. 꿀벌들이 잘 왔다갈 수 있게 하려면 어떻게 어디에 심는 것이 좋을까도 연구해봐야겠어요.

아주 마음에 드는 책이라서 조카들에게 선물하려고 합니다. 그리고 마지막으로 한가지 아쉬운 부분이 있어서 남겨봅니다. 저는 책 겉표지에 둘러진 띠지. 코딩된 이 종이 띠지들이 없어지면 좋겠다라는 생각을 최근에 하게 되었는데요,

특히 환경을 생각하는 책이라면 더더욱 이 띠지를 없애주었다면 어땠을까 생각해봅니다.

너무 유익하게 그리고 재밌게 잘 봤습니다. 감사합니다.

#생명과손잡기 #지구환경을지키는생물다양성 #기후위기 #생물다양성 #풍요로운지구만들기 #지구살리기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