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는 상처받지 않습니다 - 무례한 사람의 공격을 무력화시키는 여섯 가지 방법
바바라 베르크한 지음, 유영미 옮김 / 나무생각 / 2021년 1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나는 상처받지 않습니다

이 책은 무례한 사람의 공격을 무력화시키는 여섯가지 방법이 나와있는 책입니다. 1장은 자기 비하 멈추기. 2장은 거리를 두고 스스로를 보호하기. 3장은 분노와 걱정에서 벗어나기. 4장 비판에 자신있게 대처하기. 5장은 악의 소굴 정화하기. 6장은 공격을 수포로 돌리는 법.

무례한 사람의 공격을 받는 것은 정말 너무너무 스트레스를 받는 일입니다. 그 사람들을 매일 만나야하는 상황이라면 정말 생각만해도 끔찍할 것입니다.
그런 상황에 아주 오랫동안 노출이 된다면 분명 건강도 해치게 될 것이고 그렇게되면 몸도 마음도 피폐해지게 되는 것입니다.
이럴 때 무례한 사람들의 공격을 무력화시키는 방법을 알고있다면 정말 얼마나 행복할까를 생각하니 또 이 책의 저자님께 감사드리게 됩니다.

자기비하의 경우에는 생각보다 많은 사람들이 인식하지 못하고 무의식적으로 순간순간 내뱉더라구요. 저도 인지하지 못했을 때는 습관적으로 했던것 같아요 공격받을 수 있다고 하니 제자신을 잘 살펴야겠어요.

분노와 걱정에 관 부분은 정말 공감이 많이 되었습니다. 화가 날 때는 갑자기 욱해서 내가 왜 그렇게까지 했나 싶은 생각이 들때가 있죠. 이게 내가 화를 낸건지 화가 화를 낸건지... 그 순간 차라리 다른 뭔가 할 수 있는 것을 찾는다던가 다른 생각하는거 정말 도움되더라구요.

그리고 공든 탑을 무너뜨리려는 사람들은 생각하고 싶지도 않을 정도로 화가 나는데요. 순간순간 김새게 하는 사람들도 비호감이죠. '아 그렇군요'라는 좋은 표현법! 꼭 기억하겠습니다.

부당한 비판으로 억울했던 순간들도 떠오르는데요, 우아하게 대처하는 여섯가지 전락들로 앞으로는 더 강인하게! 어리석석은 말들로부터 제자신을 지켜낼 수 있을것 같습니다. 감사합니다


#나는상처받지않습니다 #나무생각 #바바라베르크안 #문화충전 #서평이벤트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