엮이면 피곤해지는 사람들 - 살면서 꼭 한 번은 만난다
에노모토 히로아키 지음, 이지현 옮김 / 쌤앤파커스 / 2021년 8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엮이면피곤해지는사람들

이 책은 앞부분을 읽으면서 책에 설명되어 있는 그런 사람들이 계속 떠올라서 막 짜증이 나더라구요. 지금까지 살면서 봐왔던 그런 사람들. 나를 혹은 주변인들을 피곤하게 했던 그런 사람들. 찡그린 얼굴로 책을 한참 읽었던 것 같아요.

그런데 책을 점점 읽어나갈수록 그러면 나는, 나도 다른 사람들을 힘들게 한 것은 아닌가 라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그리고나서 계속 더 읽다가보니 뒷부분에 딱 그 내용이 나와있어서 많이 웃었네요.

그리고 자기 모니터링 성향 확인하는 방법이 나와있습니다. 다른 사람들을 힘들게하는 사람들의 유형에 대해 잘 알아본 후 나는 어떤가 확인해보고 돌아본다면 좋을것같습니다. 나 자신도 스트레스를 덜 받고 나도 다른 사람들에게 피해를 주지않는다면 너무 좋은 결과를 가져오는 것이죠.

대체 그 사람은, 저 사람들은 대체 나한테 왜 그러는걸까? 너무 힘들었던 때가 있었는데요, 진짜 별생각없이, 자각없이 그냥 내뱉는 말도 있다니 참... 무의식적으로 특별한 의도없이 상처주는 말들을 습관적으로하는 등 그런 여러가지 경우들, 각각 상황에 대한 이해를 하고보면, 내가 엮이거나 다 받아주며 힘들어할 필요가 없는 것들입니다. 피할 수 있는 상황이면 좋겠지만 매일 마주쳐야하고 종일 같은 공간에 있어야한다면 이 책으로 대비하면 너무 좋을 것 같네요.

그리고 그 상대방의 심리에 대해 잘못이라며 지적하는 것이 아무 도움도 되지않는다니.. 내가 왜 힘든지 알려주고 싶을 때가 있는데말이죠. 지적보다는 현명하게 대처해야겠네요. 어쨌든 극복하기위해 애쓰는 것보다는 피할 수 있다면 최대한 피하는 것이 상책.


#엮이면피곤해지는사람들, #살면서꼭한번은만난다, #쌤앤파커스, #이지현,
#에노모토히로야키, #심리학, #나를지키는솔루션, #문화충전, #서평리뷰단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