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설탕을 조심해 - 달콤달콤 무시무시 ㅣ 아이세움 지식그림책 32
박은호 글, 윤지회 그림 / 미래엔아이세움 / 2012년 6월
평점 :
요새 아이들의 책은 재미와 함께 그리고 엄마가 해대는 잔소리를 대신할 수 있는 종류가 참 많아진 것 같아요^^ 그래서 잔소리는 줄어들고 그리고 아이 스스로 알 수 있도록 하는 것들이 많아졌답니다. 아이 스스로 책을 통해서 보고 그리고 달라지려고 노력하는 것 같아서 이런 책들을 유심히 보게 되는데요 이 책도 처음에 책 제목만 보구선 설탕은 무조건 안좋은 것이라고 피해라 라는 책이 아닐까 생각을 했답니다.
하지만 이 책은 이런 저의 편견을 무너뜨리고 너무나 재미있게 설탕에 관한 이야기를 해준답니다. 무조건 설탕이 들어간 음식은 안되는 거야가 아니라 설탕이란 것은 무엇인지 저 조차도 잘 모르던 흑설탕, 각설탕등 설탕 종류에 따라서 어떻게 다른지 설탕은 어떻게 만드는지 사탕수수에서 만드는 것도 있고 다른 재료를 통해서 만드는 것도 있구요.
그리고 이렇게 설탕에 관하여 어떻게 만들어지는지 그리고 어떤 형태로 만들어지는지 그리고 어디어디에 사용되는지에 대해서 설명해주고 나면 왜 많이 먹는 것이 안좋은지 이야기해준답니다. 설탕에 관한 종합백과사전 같은 느낌의 책이었답니다. 그리고 아이가 설탕이 무엇인지 잘 못하는 상태에서 무조건 안돼! 안좋아! 라고 하는 것보다는 설탕은 어떻게 만들어지는 것인지 그리고 왜 많이 먹으면 안좋은 것인지 여러가지 정보를 얻고 그리고 이야기해주니 아이가 더 잘알아 듣는 것 같았답니다. 설탕이 안좋은 것인지 알지만 달아서 맛있어 라고 하는 아이에게 네가 좋아하는 사탕은 이렇게 만들어지는 거야 같이 보면서 이야기 하고 그리고 많이 먹으면 이렇게 되니까 조금만 먹자. 이야기 하니 오히려 더 좋아하더라구요.
엄마의 잔소리를 대신해줄 수 있는 설탕에 관한 종합 ^^ 책이었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