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손도장 콩콩 : 놀자! 측정의 세계 ㅣ 손도장 콩콩 수학시리즈 6
이재영.최미라 지음, 윤나영 그림 / 핵교 / 2012년 5월
평점 :
절판
아이가 수학이라고 하면 다소 어렵게 생각하는 경향이 있어서 수학 교재를 고를 때는 한번 더 생각하고 또 한번 생각하고 하게 된답니다. 하지만 요새는 교재들이 참 재미있게 잘 만들어져 있는 것 같아요. 실생활과 관련이 있는 이야기들로 재미나게 구성된 것들이 많더라구요. 이 책은 수학의 여러분야들 중에서도 측정과 관련된 이야기를 하고 있답니다. 수학의 여러 분야들을 골고루 이야기하는 책들도 많지만 이렇게 필요한 분야 별로 되어 있는 책도 아이에게 많은 도움이 되더라구요.
이 책은 우선 현직 초등학교 선생님이 쓰신 책이라고 하니 아이들의 눈높이에서 집필 하신 것 같아서 참 좋았답니다. 처음엔 책을 보고 제가 너무 무리해서 생각을 했던 것인지 두꺼운 문제집을 생각했었는데 학습지 같은 느낌이 더 강했답니다. 매일 매일 풀어보는 그리고 재미있는 이야기가 수록된 학습지 같은 느낌의 책이랍니다. 아주 많은 내용을 담고 있는 것도 아니구요 지루한 수학 원리들에 대해서 이야기하고 있지도 않답니다.
재미난 이야기속에서 측정의 개념과 그리고 그 활용 방법에 대해서 알게 된답니다. 그리고 가장 마음에 들었던 부분 중에 하나는 바로 고대에서부터 측정이 어떻게 사용되었는지 알려주어 아이가 왜 측정이 중요한지 그리고 실생활에서 어떤 문제를 만날 수 있는지 알게 된다는 점이 참 좋았답니다. 바람의 세기는 어떻게 측정하는지 그리고 온도는 어떻게 측정하는 것인지 실생활과 관련되어 있으니 아이 또한 더 재미있어 하구요.
수학이라고 하면 이것을 왜 배우는지 모르겠다라고 생각하던데 이 책은 이런 마음을 말끔히 사라지게 해주어서 참 반가웠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