재료별 요리 절대가이드 - 냉장고 속 남은 재료 100% 활용 프로젝트 절대가이드 시리즈
윤은숙 지음, 구자권 사진 / 삼성출판사 / 2012년 6월
평점 :
절판


저는 평소에 요리를 잘 못한답니다. 할 줄 아는 것도 별로 없고 재료도 항상 준비해놓는 그런 스타일은 아니라 요리를 할 때면 매번 요리책을 옆에 끼고 지내는데요 대부분 요리를 하기 전 제일 먼저 하는 일은 바로 집에 있는 재료 확인하기 랍니다. 그래서 그 재료가 들어가 있는 요리를 찾아서 그 날 해먹을 음식을 결정하곤 하는데 이 책은 저와 같이 이렇게 음식 준비를 하시는 분들께 추천해드리고 싶은 책이랍니다.

 

가장 큰 장점이 바로 재료별로 요리법이 나와있다는 점이랍니다. 대부분의 요리 책들이 국, 찌개, 밑반찬 식으로 분류가 되어 있다면 이 책은 콩나물이 나오면 콩나물로 해먹을 수 있는 요리가 쫘악~ 감자 라고 하면 감자로 해먹을 수 있는 요리들이 쫘악~ 소개되어 있답니다.

 

그래서 저 같은 경우 어떤 요리를 해먹을지 찾아보는 시간이 단축되었답니다.^^ 사진들로 그리고 만드는 과정들도 큼직큼직하게 나와 있어서 앞으로 남은 음식 재료들로 맛있는 요리를 해먹을 수 있을 것 같아요. 중간 중간에 여백없이 빼곡하게 여러가지 요리가 수록되어 있어서 다른 요리책들보다 더 다양한 요리가 수록되어 있답니다.

 

한 가지 아쉬웠던 점은 많은 요리들을 담다 보니 조금은 꽉찬 느낌. 그래서 살짝 촌스러운 느낌의 편집과 사진 이미지를 느낄 수 있는데요 실제로 요리를 해먹을 때 중요한 부분은 아니기 때문에 크게 중요한 것 같지는 않구요 책 크기도 다른 요리책들보다 큰 사이즈라서 시원시원하니 잘 볼 수 있답니다.

 

항상 요리를 할 때 알고있는 재료는 알고 있는 방법만으로 요리를 했었는데 이제는 여러가지 방법들이 소개되어 있어서 새로운 방법으로 요리를 해 볼 수 있을 것 같아요 ^^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