빈센트 반 고흐 두뇌퍼즐 - 명화로 창의력 기르기 명화 퍼즐 북 시리즈 2
김원섭 지음, 김현민 그림 / 동아엠앤비 / 2012년 5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아이가 점점 크면서 미술 관련 숙제를 할 때가 참 많답니다. 그래서 아이와 함께 미술관을 가거나 미술 관련된 책을 볼때 정말 아는 것이 힘이구나 그리고 아는만큼 보이는 구나 라는 것을 많이 느끼게 된답니다. 하지만 제가 알고 있는 정보는 한계가 되어 있고 저도 학교에서 예전에 배웠던 미술책에 나오는 정보들 그 정도가 끝이기에 아이에게 무엇인가를 설명해주기도 참 힘이 들더라구요^^ 그렇다고 인터넷에서만 나오는 정보들을 줄줄 읽어주는 것은 별로 도움이 되는 것 같지 않구요.

 

이 책은 이런 명화를 접하는데 있어서 놀이를 하든 그렇게 재밌게 구성되어 있답니다. 책을 몇 장 넘겨보는 순간 이렇게 머리를 쓰면서 이렇게 미술을 이해하게끔 구성해 놓았을지 마냥 신기하기만 했고 그리고 신나게 책을 보는 아이를 바라보니 저 역시 몰랐던 작품들이 꽤 많이 구성되어 있었답니다.

 

처음엔 책 제목만 보고 실제로 무슨 그림이 나오는 조각 퍼즐 정도의 책인 줄 알았는데 꽤 두꺼운 두께에 책 내용 역시 반 고흐와 관련된 이야기와 그의 작품 그리고 그가 생각했던 것들 그가 살았던 배경등 많은 내용을 담고 있답니다. 그냥 일일이 나열하는 것이 아니라 반 고흐의 유명한 작품 해바라기 원본을 놓고 옆에는 비슷한 여러 그림들을 섞어 놓아 원본을 찾는 형식도 있구요. 그리고 조각 퍼즐들을 번호로 맞추어 원래 그림으로 만드는 방법도 있답니다.

 

그래서 아이는 미술에 대해서 공부를 한다기 보다는 재미나게 퍼즐을 맞추고 선을 긋고 찾아보면서 반 고흐의 작품들을 자연스럽게 접할 수 있는 것 같습니다. 아이와 함께 이 책을 보면서 저 역시 반고흐의 작품들을 더 많이 보게 되었고 신나게 퍼즐도 맞추고 퀴즈도 풀게 되었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