육아고민 해결사 수퍼내니 - 120가지 생활 속 육아 고민에 대한 360가지 속 시원한 해답
정주영 지음 / 중앙M&B / 2012년 6월
평점 :
절판


예전에 텔레비전 프로그램 중에 이렇게 내니 관련된 외국 프로그램을 본 적이 있답니다. 우리 나라에도 이런 육아 관련 프로그램이 있는 줄은 이 책을 보고 알았답니다. 예전에는 정말 대가족이었기 때문일까요? 그냥 아이들이 스스로 잘 컸던 것 같은데 지금은 혼자 모든 육아를 책임져야 하니 이럴땐 어떻게 해야할지 저렇게 해야할지 난감하고 다른 사람의 도움을 받고 싶을 때가 한 두 번이 아니랍니다. 이 책은 이런 육아 고민을 해결해주는 책이랍니다.

 

대부분 공통적으로 느끼는 육아 문제에 대해서 아이들이 왜 그런 행동을 하는지 짚어주고 그리고 이 때 엄마가 어떻게 해주면 좋을지 그 방법에 대해서 이야기해주고 있답니다. 우선 처음 먹는 것부터 그리고 자는 것 그리고 싸는 것(^^) 그리고 기타 친구 문제와 엄마 아빠와의 애착 형성 그리고 아이의 습관들에 이르기 까지 아이를 키우면서 겪게 되는 전체적인 모든 문제들을 다루고 있답니다.

 

특히나 처음 시작이 먹는 것 부분이었는데 모든 엄마가 그렇듯 엄마는 아이가 키가 자라지 않을까봐 영양을 조금이라도 더 주고 싶어서 돌아다니며 억지로 떠먹이려고 하고 아이는 이것을 놀이로 생각하고 피해다니려고 하고. 정말 요새 제가 그렇기에 너무나 와닿았답니다. 그래서 더 열심히 읽게 된 책이었답니다.

 

어쩌면 많은 육아서에서 했던 내용들이 조금은 중복되고 반복되는 느낌은 있지만 초보 엄마에게는 꼭 읽어보라고 추천하고 싶은 책입니다. 처음이기에 잘 모르겠고 그리고 아이가 이런 행동을 할 때 너무나 당황하는 엄마들에게 도움이 될만 한 책입니다. 약간은 모든 문제들이 조금은 반복되고 해결책 또한 조금 중복되는 느낌이 있지만 그것은 원인이 공통적인 것이 아닐까 라는 생각으로 이해하고 넘어갔답니다. 정말 다양한 사례들에 도움을 받을 만한 내용이 참 많았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