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TF 사용설명서 - 39세에 돈 걱정 없는 노후를 완성한 월급쟁이 부자의
제이투 지음 / 여의도책방 / 2024년 4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그동안 ETF와 관련된 이야기를 많이 들어봤었는데, 매번 찾아봐야지. 나도 공부를 해봐야지 라는 생각만 갖게 되고 실제로 이것을 실천에 옮기기는 쉽지 않더라고요. 그래서 꼭 책을 찾아 공부해야겠다고 다짐했는데 그 때 만나게 된 책이 바로 이 책이랍니다. 특히 이 책은 사용설명서라는 제목처럼 저 같은 초보자도 쉽게 알 수 있도록 설명을 하고 있고요.

또 다루고 있는 내용이 너무 쉽기만 하면 실제 응용을 할 때는 또 다른 책이 필요할 수 있겠으나, 이 책은 총 5개의 챕터로 차분하게 ETF 투자에 대한 설명을 이어나가고 있답니다. 처음 책을 펼칠 때 너무 어려운 이야기만 있으면 어쩌나 싶었는데 저자 본인에 대한 이야기로 시작하고 있어 더 관심있게 읽을 수 있었습니다.

투자 전문가들이 쓴 책은 월급쟁이인 저와는 또다른 세계의 이야기일 때가 많아서 실제로 실천하기는 어려웠는데, 이 책의 저자는 현재 직장생활을 하고 있다고 해서 더 공감이 갔습니다. 실제 근무시간 중에 장이 마감되어 버리기 때문에 그 때 겪게 되는 곤란한 일들과 ETF 투자가 필요한 이유를 더 느낄 수 있었습니다.
특히 2장에서는 복리투자가 중요한 이유와 함께 상승장과 하락장을 구분하는 방법, 현금 비중 조정하기 등 실제 투자를 하기 위하여 알아야 하는 정보가 담겨져 있습니다. 그리고 3장 부터는 전문적으로 투자 시스템 및 여러 상품을 실제로 비교해준답니다. 그래서 열심히 읽고 또 읽으면서 공부를 하게 되었답니다.그리고 책의 마지막 챕터에서는 똑똑한 ETF 투자 노하우를 설명해주고 있는데요, 제가 처음에 했던 실수들 연금 저축을 그냥 방치하고 있는 상황이라던가, 세금은 전혀 고려하지 않았던 그런 상황들도 설명해주고 있답니다. 전체적으로 처음 이야기를 시작할 때에는 초보자들을 위하여 기본적인 개념과 함께 초보자들이 하기 쉬운 실수들을 알려주고 있어서, 저 처럼 초보자들에게 많은 도움이 되는 책이랍니다. 40대에 파이어족을 꿈꾸는 분들이라면, 그리고 복리 투자를 계획하고 있는 분들이라면 실제 여러 ETF 투자 방법을 쉽게 그리고 다양하게 배울 수 있는 책이랍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