초격차 성공 수업 - 어떻게 원하는 삶을 살 것인가?
유근용.허준석 지음 / 체인지업 / 2022년 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이제 나이가 어느 정도 되어가다 보니 은퇴 후의 생활을 생각해보게 되더라고요. 그러면서 앞으로 나의 삶에 대해서 다시 한번 생각해보게 되었답니다. 내가 원하는 삶이라는 것이 은퇴하면 끝나는 것인가, 아니면 지금 직장생활이면 충분한 것인가 이런 생각들을 하다가 이 책을 읽게 되었답니다.

혹시나 이 책에서 뭔가 부자가 되는 방법이라던지 이런 이야기를 기대하면서 읽으신다면 추천해드리고 싶지 않고요. 전체적으로 두 작가분의 인생에서 어떻게 어떤 결정을 내리며 어떤 원하는 삶을 살게 되었는지 이런 이야기라고 생각하시면 좋을 것 같아요. 저는 그래서 더 좋았답니다. 뭔가 저와 비슷한 면도 많이 있었기에 참고할만한 것들이 많이 있었고요.

사실 지금 직장생활을 하고 있다면 현실에 만족하면서 하루 하루 보내기가 쉬운데 인생을 더 넓게 바라보고 내가 원하는 삶을 찾은 작가분들이 너무나 부러웠답니다. 그래서 어떻게 왜? 그런 다른 삶을 살 수 있었는지 꼼꼼히 읽게 되었답니다.

뭔가 나와는 다른 대단한 삶을 사는 사람들의 이야기가 아니라 아침에 매일 글을 쓰면서 부터 달라진 나의 생활. 그리고 매일 글쓰기를 통해서 사람들이 내가 쓰는 글 중에 관심있어 하는 부분들을 파악하고, 그 분야에 더 집중해서 강연도 하고 더 집중하여 책도 쓰고 하는 이야기들. 사실 그냥 현재 작가분들의 위치가 부럽기도 했지만 어떤 마음에서 어떻게 이런 결정을 하게 되었는지가 참 많은 도움이 되었습니다.

 

어떤 마음 가짐을 가지면 좋을지, 그리고 저 역시 저의 삶에 대해서, 정말로 내가 원하는 삶이란 무엇인지 어떤 부분에 도전하고 싶은지 생각해볼 수 있는 기회가 되었답니다. 비슷한 것 같지만 다른 두 작가분의 이야기는 마치 내 이야기 같아서 책장이 술술 넘어가더라고요. 지금 자신의 삶에 대해서 고민이 많이 된다면 한번 읽어보시길 추천하고 싶은 책입니다.

 

이것은 이래서 힘들고 저것은 저래서 힘들고 이렇게 고민할 것이 아니라 한발 더 나아가 아주 작은 것에서부터 도전해볼 희망을 주는 책이었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