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0초 15분 1주일 - 일 잘하는 사람의 시간 관리법
미키 다케노부 지음, 송은애 옮김 / 시크릿하우스 / 2020년 3월
평점 :
구판절판


시간 관리에 대한 생각은 많이 하고 있었지만 관련된 책을 읽어본 적이 없었는데요. 최근에 정말 해야할 일들이 자꾸 생기면서 너무나 힘들더라고요. 제 시간은 없고, 일은 자꾸 쌓여만 가고. 그래서 읽어보고 싶은 책이었습니다.

 

처음에는 책 제목을 보면서 10초의 시간도 알차게 써야 한다는 것인가 의문이 들었는데요. 10초의 시간도 알차게 써야 한다는 것은 맞지만 10초 이상 생각하고 고민하는데 시간을 쓰지 않도록 해라. 라는 것이 바로 핵심이랍니다.

 

바로 10초 안에 해야할 일들을 결정하고, 15분 안에 집중해서 실행하고, 1주일 단위로 관리하라는 것이지요. 그리고 시간을 관리할 때 가장 중요한 것은 바로 목표랍니다. 내가 정말 하고 싶은 일들에 대한 목표. 그 목표가 없으면 시간들을 낭비하게 되는데요.

이런 시간에 관한 이야기들을 들을 수 있어서 좋았답니다. 이 책의 작가는 소프트뱅크 손정의의 비서로 일하셨는데요. 그래서 손정의의 시간관리법에 대한 이야기를 다루어 준답니다. 손정의씨가 어떤 목표를 세웠었는지, 그리고 어떻게 시간 관리를 했었는지에 대한 이야기를 들려준답니다.

 

사실 어떤 일을 할 때, 그 일에 대한 목표나 계획을 세우기 보다는 막연하게 일을 바로 시작했었는데요. 이런 시스템이 오히려 저의 시간을 잡아 먹고 있었던 것 같아요. 일을 정확하게 파악하고, 그리고 그 전에 내가 이 일을 하는 목표를 세워야 겠지요. 그 다음에는 바로 일을 집중해서 실행에 옮겨 나간답니다.

책의 첫 페이지를 펼치면 바로 일 잘하는 사람들의 시간 관리 원칙이 등장하는데요. 저도 당장 일을 할 때 이 방법 때로 실행해봐야겠어요. 일을 하다보면 목표를 잃고 질질 끌게 되는 편이라서 크게 출력해서 따라해보려고 한답니다.

책을 읽을 수록 손정의씨의 시간 관리 방법이 정말 대단하다는 생각이 들었답니다. 그리고 저도 실천해볼 수 있는 일들부터 실천해보려고요. 시간이 항상 부족한 분들에게 추천하고 싶은 책이었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