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상 쉬운 우리 아이 성교육 - 성교육 처음 시작하는 부모들이 반드시 읽어야 할 필독서
이석원 지음 / 라온북 / 2020년 3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성교육의 중요성은 잘 알고 있지만 어떤 방법으로 해야하는지, 그리고 어떤 내용으로 해야할지는 참 고민이랍니다. 그래서 이런 책을 만나면 참 반갑답니다. 나처럼 이런 고민을 하는 사람이 나 혼자는 아니구나 하는 생각과 함께, 나처럼 성교육을 처음 시작하는 부모들에게 알려주는 이야기가 담겨 있다니 많은 도움이 될 것 같았거든요.

책을 처음 넘기면 이 책의 저자는 "이 책의 공동저자가 되어 배운 내용을 실천하라" 라고 말한답니다. 단순히 책을 읽고 그렇구나 넘어가지 말고 실제로 배운 내용을 아이에게 현실적이고 좋은 성교육을 할 수 있도록 그렇게 쓰라는 말이죠.

 

처음 만나게 된 단락은 바로 어른에 관한 이야기랍니다. 아이러니 하게도 아이가 아니라 부모에게 성교육이 필요하다고 이야기 한답니다. 그리고 우리 아이 성교육은 누가 언제 시작할 것인지, 어떤 성교육을 할 것인지 이야기 한답니다.

그리고 이제 나의 성 인식에 대하여 점검하는 페이지가 등장한답니다. 실제로 여러가지 내용들을 살펴보니 나는 어떤 태도를 아이에게 보여왔는지 반성하게 되는 부분들이 많았습니다. 그리고 내 생각이 바뀌어야 올바른 성교육을 할 수 있겠구나 싶기도 했고요.

 

이제 본격적으로 성교육에 관한 이야기로 들어가보면 연령별로 나누어져 있답니다. 처음에는 2~6세, 7~12세, 13~18세 이렇게 분리되어 있는데요. 막상 아이의 연령에 맞는 부분만 읽어보려고 했는데 그 전에 성교육이 제대로 되지 않았다는 것을 알 수 있겠더라고요.

실제로 어떤 태도로 어떤 내용을 교육하면 좋을지에 대한 이야기가 담겨져 있어서 저처럼 어떻게 성교육을 해야할지 전혀 모르겠다 라고 하는 부모님들이 읽어보시면 좋을 듯 합니다. 그리고 가장 마지막 부분은 상황별 대처 방법이 나와 있답니다. 그리고 책에 있는 내용들을 강의로 듣는다고 하면 물어보고 싶은 내용들도 많았는데요. 책의 마지막 부분에 부모들이 가장 많이 하는 질문 베스트도 있어서 구성이 참 좋았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