개미대학 세력의 매집원가 구하기 - 주식초보도 알아낼 수 있는 주식투자의 세력들 개미대학 세력의 매집원가 구하기 1
전석 지음 / 오베이북스 / 2017년 8월
평점 :
품절


주식에 도전해보고 싶은데 미리 공부부터 해야겠다 싶더라고요. 주식을 아무것도 모르는 상태에서 시작한 사람들이 하는 이야기도 많이 들었고요. 이 책은 저 같은 초보자들에게 많은 도움이 되는 책이랍니다.

책이 2017년도에 출판되어 11쇄 까지 새로 발행 된 것을 보니 그만큼 많은 분들한테 사랑을 받은 책인 것 같아요. 주식을 공부하기로 마음을 먹더라도 내용이 너무 어려워서 책을 덮어버린 적이 많은데요. 이 책은 우선 구성이 마음에 들더라고요. 올 컬러로 되어 있고요. 중간 중간에 그림도 감상하는 재미가 있습니다.

 

그리고 무엇보다 저는 차트를 읽는 것이 너무나 어려웠었는데 이 책에는 정말로 다양한 차트들을 보여준답니다. 그리고 상세히 설명을 해주니 실제 제가 가지고 있는 주식의 차트들도 더 꼼꼼히 살펴볼 수 있게 되었답니다. 처음에는처음부터 공부하는 것이 부담스러워서 내가 필요한 부분만 읽어야겠다라고 생각했었는데요. 처음에 책을 펼쳐 읽다 보니 개인 투자자들의 심리를 정말 잘 파악하고 있네요. 그래서 공부하고 싶은 마음이 쑥쑥 자라나는 책이었습니다.

이 책의 작가는 책을 3번은 읽어보라고 하더라고요. 저 같은 초보자의 경우에 말이죠. 처음에 책을 읽어보니 조금은 어려워보이는 낯선 단어들이 많이 눈에 보인답니다. 캔들, 갭, 거래량, 매집원가 등등. 예전에는 이런 낯선 단어들을 보면서 많이 주식공부를 포기했었답니다.

 

그런데 이 책은 처음부터 차근차근 실제 차트를 보면서 설명을 해주니 도움이 많이 되더라고요. 그리고 왜 개미 투자자들은 항상 그렇게 돈을 잃게 되는지 책을 보면서 이것이 내 이야기구나 공감이 갔답니다. 특히 차트를 비교해주면서 이럴 때 어떤 마음을 느끼게 되는지 파악하는 것이 놀랍더라고요.

실제 세력들이 어떻게 가격을 만드는지, 그리고 이런 가운데 어떤 개미들이 어떤 감정들을 느끼고 어떤 행동을 하는지. 이때 흔히 하게 되는 실수들에 대한 설명까지. 그리고 이것을 대응하려면 어떻게 해야하는지 팁이 소개되어 있답니다. 차트를 살펴보며 주식하기 좋은 구강과 나쁜 구간이 설명되어 있는 부분은 실제로 많은 도움이 되었답니다.

 

저처럼 주식이 처음이라 차트 보는 것이 어려운 분, 그리고 뭔가 분위기에 자꾸 휩쓸리는 그런 초보자들에게는 많은 도움이 될 것 같아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