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빅데이터, 사람을 읽다 - 소비로 보는 사람, 시간 그리고 공간
BC카드 빅데이터센터 지음 / 미래의창 / 2020년 1월
평점 :
품절
빅데이터는 저도 최근에 많은 관심을 갖고 있는 부분이랍니다. 여러개 모인 빅데이터들로 인해서 앞으로의 사회도 예측해보고, 여러 소비들도
파악할 수 있다는 것. 어떻게 보면 무서운 것 같기도 하고요. 그리고 가끔 이런 데이타들을 이용해서 저에게 추천을 해주는 상품들을 보면 가끔
너무나 저와 잘 맞아서 놀라기도 한답니다.

그래서 앞으로는 어떻게 변화해나갈까 궁금하기도 하고요. 또 어떤 예측을 할 수 있을까 궁금하기도 했답니다. 이 책은 BC카드
빅데이터센터에서 지은 책인데요. 수집된 빅데이터를 가지고 앞으로의 소비 현상에 대해서 분석하고 예측하고 있답니다.
저도 매일 소비를 하면서 사는 사람이기 때문에 지금 소비는 어떤 형태로 나아가고 있는지, 그리고 앞으로 어떻게 변화할 것인지 무척이나
관심이 많았는데요. 우선 이 책은 재미있답니다. 이론을 잔뜩 늘어놓지 않는답니다. 빅데이터라고 해서 이 책 어려운 책 아니야? 라는 생각을 가질
수 있는데요. 이 책은 빅데이이터를 통한 바로 소비. 바로 나에 대한 이야기를 하고 있기 때문에 술술 읽혀진답니다.

처음에는 빅데이터가 무엇인지. 왜 빅데이터가 중요하다고 하는지가 소개되어 있고요. 2장에 들어가면 여러 소비자들의 소비 형태를 분석해
놓았답니다. 동네 생활 소비형인지, 오프라인 올빼미형인지, 외식 집중형인지 말이죠. 카드 사용 내용들을 분석하면 쉽게 나의 소비 형태가 파악이
될 것 같아요.

그리고 제가 제일 재미있게 읽은 부분은 바로 빅데이터로 본 요즘 소비 트렌드랍니다. 이 부분을 읽으면서 나는 요즘 소비 트렌드를 못따라
가고 있구나 싶은 부분이 있기도 했고요. 맞아 나도 이런 소비가 늘었지라면서 공감가는 부분들이 많았답니다. 가장 크게 와닿는 부분이 바로 배달
음식, 편의점 이었답니다.
마지막에는 요즘 뜨고 있는 상권이 소개되어 있답니다. 빅데이터를 갖고 소비 형태를 파악해보고 상권도 파악해보고. 이런 소비 형태에 관심이
있는 분들이라면 재미있게 읽을 수 있는 책이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