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o it! 첫 코딩 with 자바 - 보통 사람이 알아야 할 프로그래밍 기초 Do it! 시리즈
정동균 지음 / 이지스퍼블리싱 / 2019년 1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보통 코딩 책이라고 하면 어떤 언어냐에 따라서 분류한 책들이 많은데요. 이 책은 코딩의 기본 개념에 대해서 설명이 된 책인 것 같았답니다. 왜냐하면 보통의 책들은 C언어의 기초, 스크래치의 기초 이런식으로 이름이 붙어있는데, 이 책은 표지에 이 부분이 없더라고요.

그런데 프로그래밍의 기초를 이야기하려면 언어를 선택하기는 했을 때는 궁금했답니다. 그런데 책 표지를 자세히 살펴보니 자바로 그 설명을 하고 있네요. 코딩이라고 하면 너무나 어렵게 느껴지는데요. 이 책은 그림으로 기본 개념들을 설명하고 있고요. 그리고 실습 화면들도 소개되어 있어서 따라하기만 하면 기본 개념들을 익힐 수 있답니다.

 

우선 처음은 컴퓨터의 기본 개념부터 출발한답니다. 프로그래밍 언어에는 무엇이 있는지 그리고 2진수가 무엇인지 이런 기본 개념부터 등장하는데요. 이 부분은 살짝 가볍게 읽고 넘어가시면 될 것 같아요.

그리고 그 다음부터는 이제 본격적으로 변수, 메모리, 메소드 라는 조금은 어려운 개념이 등장하고요. 그리고 이제 코딩 실습 준비가 시작된답니다. 이 부분에서 어려움을 느끼면 책을 덮어버릴 수도 있을텐데요. 이 책은 사이트 화면부터 중간 중간 실제 프로그램 설치에 등장하는 화면들을 캡쳐해서 수록해놓았기 때문에 사진을 보면서 따라하시면 된답니다.

 

이제 프로그램을 설치했다면 본격적인 실습이 시작되는데요. 어려운 뭔가 거창한 프로그램을 만드는 것이 아니라 앞에서 배운 기본적인 것들을 알아보도록 구성되어 있답니다. 3장에서는 반복문, 조건문이 등장하는데요. 이 부분은 다른 프로그램 언어들에서도 공통적으로 사용되는 부분인만큼 확실히 배워두면 어떤 프로그램을 만나더라도 많은 도움이 될 것 같아요.

그리고 4장은 조금 더 어려움 개념인 클래스가 등장한답니다. 코딩 실습이 각 과정마다 등장하는데요. 보여지는 화면을 그대로 따라해보면 되니 초보자도 어렵지 않게 시도해볼 수 있답니다.

 

컴퓨터의 기초 개념부터 코딩의 기본을 배우기에 정말 쉽게 설명되어 있답니다. 기존의 책들이 언어만 잔뜩 소개된 책들이 많았다면 이 책은 많은 그림과 사진들로 쉽게 이해할 수 있게 되어 있답니다. 코딩을 배워보고 싶지만 어렵고 어딘가 겁이 나서 시도를 못해보는 분들이라면 이 책으로 시도해보면 좋을 것 같아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