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주 만에 살 빼는 법칙 - ‘장활’+‘변활’로 최강 다이어트!
고바야시 히로유키 지음, 송승현 외 옮김 / 행복에너지 / 2019년 1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요새 같이 활동이 뚝~ 떨어지는 시기야 말로 다이어트가 필요한 때인 것 같아요. 그런데 2주만에 살을 빼는 법칙이 있다고 하니 책에 관심이 갔답니다. 보통 2주 정도라고 하면 무척이나 짧은 기간이다 보니 먹는 것을 이용하여 다이어트 하는 경우가 많은데요.

이 책은 참으로 신기하게 장을 이용한 다이어트 방법을 이야기 한답니다. 책을 펼쳐보며 제일 먼저 든 생각은 장운동을 내가 어떻게 할 수 있는 것인가? 이런 생각을 했는데요. "장과 장내 세균이 좋아하는 활동을 지속하는 방법"을 알려준다고 하더라고요.

 

읽을수록 더 놀라운 것은 살찌기 쉬우 체질과 그렇지 않은 체질을 결정하는 것이 장내 세균이라는 것이지요. 장내 세균이 무엇인지도 잘 몰랐었는데요. 생각보다 장내 세균이 하는 일이 무척이나 많아서 놀랐답니다. 특히 피부를 깨끗하게 하는 장내 세균도 있다고 하니 이 장내 세균이 무척이나 중요한 것이구나 싶더라고요. 그리고 이렇게 중요한 세균을 몰랐다니 놀라웠습니다.

1장에서는 이렇게 장내 세균에 대한 소개를 하고 있답니다. 이제 장내 세균의 중요성과 역할을 알았다면 이제 장활 다이어트 비법에 대해서 알아볼까요? 아침에 하는 장활 다이어트 방법인데요.

 

1. 컵 한잔의 물 마시기

2. 유산균이나 식이섬유가 포함된 아침 식사 하기

3. 적절한 기름 아마니유 섭취하기

  (아마니유가 조금 저에게는 낯선 기름인데요. 올리브유를 이용해도 된다고 하네요.)

4. 장활 스트레칭 하기

 

랍니다. 이렇게 4가지 방법을 실천하면 2주 후에 그 변화를 느낄 수 있다고 하네요. 우선 아무런 준비가 필요없는 1번과 4번을 먼저 시도해봐야겠어요.

그럼 이런 아침을 맞이 하기 위해서 밤에는 어떻게 해야하는지에 대한 이야기가 계속 등장한답니다. 스트레칭하기 그리고 변비에 걸리지 않으려면 어떻게 해야하는지 여러 이야기가 나온답니다. 장이 건강하면 피부도 좋아지고 살도 안찌게 된다고 하니 책에 등장하는 스트레칭과 음식 조절 조금씩 도전해봐야겠어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