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다른 누구도 아닌 너에게 - 제142회 나오키상 수상작
시라이시 가즈후미 지음, 김해용 옮김 / 레드박스 / 2011년 1월
평점 :
구판절판
나오키상 수상작입니다. 물론 저는 이미 흥미를 읽었습니다만,
그래도 역시 '나오키상'하면 어느정도의 상업성을 보장해주니까, 읽을만 하겠지 라는 생각을 적잖이 가지고 있습니다.
남성 작가가 쓴 연애 소설이라는 사실도, (파일럿 피쉬의 감성을 기대했습니다만,,,)
일러스트의 아련함도 마음에 와 닿았겁니다.
하지만 웬걸요.
어째서! 라는 생각을 내내 하고 했습니다.
일단 이 소설은 두개의 이야기로 이루어진 소설입니다.
두개의 이야기는 분위기가 흡사한것과 사랑에 관한 이야기를 다루고 있다는 사실을 제외하고는
개연성이 없으니 두개의 중편 소설이 모여있다고 해야 겠죠.
그런 사랑 이야기 인데요.
이야기가 함축하고 있는 메세지란 대체로 '참고 견디면 운명의 사랑을 만날수 있다' 라는 내용이었습니다.
문제는 그 과정입니다.
작가 특유의 감성이 담겨 있는 것도, 눈물나게 감동적인 것도,
개성있거나 빼어난 캐릭터가 등장하는것도 아니고, 좋은 문장들도 아니고,
그저 밍숭맹숭한 이야기뿐이기 때문에,
'어째서 나오키 상을 받았는가 라는 의문이 절로 듭니다.
옛 남자에게로의 돌아간다고 선언하는 부인, 유부남을 사랑하는 젊은 여성, Sm play 같은 우리사회에서는 대체로 소외당하는
아름답지못한, 심지어 다소 선정적으로 까지 보이는 사랑이야기를 하고 있는데,
'어째서 파스텔톤의 표지?' 라는 의문도 절로 듭니다.
이런저런 의문을 떠나서, 연애 소설을 끌고 가는건 일단은 이야기 니까요, 이야기를 말하자면,
다음 아고라에서 나올법한 일들을 다루고 있는 두개의 이야기 그 이상이라고는 전혀 말할수가 없어요.
부자집의 조금 모자라는 자제가 결혼한 미녀가 사실은 내연의 남자가 있다거나,
약혼자가 있는 아가씨가 남자친구와 S.M. play를 즐기면서 사랑을 느낀다거나
이런 이야기들 말이죠, 말초적인 흥미는 생기지만,
아름답다거나, '기다리고 기다리면 운명의 상대가 온다.' 같은 주제를 끌어내기에는
무리가 아닌가요?
제가 도덕적인 인간이서서 일까요?
여기에서 뽑아낼수 있는 최대한 지고지순한 감정이라고 해도 저로서는 도통 납득할 수 없는건,,,,
어째서,
정말 '어째서 이런 소설'! 이라는 느낌입니다.
장점이라면 '제목'이라고 할 수 있겠군요. 제목이 정말 아름다워요.
단점이라면 '어째서 제목이 아름답냐는 것!!'