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시골 쥐 티포와 도시 쥐 타포
로베르토 피우미니 지음, 이레네 볼피아노 그림, 김현주 옮김 / 민트래빗 / 2023년 9월
평점 :
#도서협찬 #시골쥐티포와도시쥐타포

시골 쥐 티포와 도시 쥐 타포
로베르토 피우미니 글/ 이레네 볼피아노 그림/ 김현주 옮김
민트래빗
한줄평: 섬세한 연필화로 다시 보는 시골 쥐와 도시 쥐 이야기
시골 쥐와 도시 쥐 이야기가 섬세한 연필화로 다시 태어났습니다. 연필로만 그려진 책은 꽤 오랜만에 보는 편이라 이 책은 뭘로 그렸을까? 이야기를 나눠봤네요. 연필로만 그려서 색이 없다고 하니 색을 칠한 버전도 궁금하다고 했습니다. 색이 없으니 좀 이상하고 신기한 느낌이 든다고 했어요.

이 책은 글보다 그림을 보면서 이야기를 나누는 시간이 더 길었던 것 같아요. 그림 속에서 왜 시골쥐 티포만 안경을 쓰고 도시 쥐 타포는 안경을 안 썼을까? 벌들이 유리병에 화분을 담아 날아가는 모습이라던가, 식탁 의자 보면서 이런 식탁 의자는 엄마 어릴 때는 많이 봤는데, 요즘은 잘 안 보이는 것 같다는 이야기 등등 이런 식으로 그림을 보는 재미가 있었어요.

평화로운 시골과 달리 스펙터클한 도시 쥐의 생활이 매우 자세하게 나옵니다. 쥐덫들이 놓인 집, 허겁지겁 먹는 식사, 신기한 수영장(?), 고양이에게 쫓기는 장면... 아이는 도시 쥐의 생활을 보더니 자기도 도시보다는 시골에서 마음 편하게 먹는 게 좋겠다고 이야기하더라고요. 도시에는 생크림 케이크도 있지만 시골에는 그런 게 없는데 괜찮아? 그러면 만들어서 먹으면 된다면서 도시 쥐는 너무 힘들겠다는 이야기를 했어요.

익히 알고 있던 내용이지만 다시 보니 신선하고, 그림 보면서 나눌 이야기가 많아서 좋았던 <시골 쥐 타포와 도시 쥐 티포> 그림책. 섬세한 연필화가 정말 매력적인 그림책이었습니다.
좋은 책 감사합니다.
출판사로부터 책만을 제공받아 주관적으로 작성한 리뷰입니다.
#시골쥐도시쥐 #로베르토피우미니 #이레네볼피아노 #김현주옮김 #민트래빗 #민트래빗출판사 #그림책신간 #그림책소개 #연필화 #그림책추천 #유치원생 #유아도서 #초등학생 #초등도서 #육아맘 #육아템 #잠자리도서 #책스타그램 #북스타그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