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황당하지만 수학입니다 5 ㅣ 황당 수학 시리즈 5
남호영 지음, 김종채 그림, 와이즈만 영재교육연구소 감수 / 와이즈만BOOKs(와이즈만북스) / 2023년 5월
평점 :
#도서협찬 #황당하지만수학입니다

황당하지만 수학입니다 5 왼팔이 가려운데 오른팔을 긁어?
남호영 글/ 김종채 그림/ 와이즈만 영재교육연구소 감수
와이즈만북스
한줄평: 수학은 참 재밌는 학문이라는 걸 알려주는 책!
수학하면 어떤 이미지이신가요? 저는 수포자여서 수학하면 참 어렵고, 지겹다는 이미지가 있어요. 그래서 아이랑 함께 읽는 그림책도 숫자가 들어가면 재미가 없어서 읽어주기 힘들더라고요. 최근 그 생각이 잘못되었다는 걸 깨닫고 수학이 실은 재밌고, 일상생활에서 많이 사용되고 있다는 걸 알려주는 책들을 찾아 함께 읽고 있습니다.

이 책은 초등학생 이상이 읽으면 좋을 책이에요. 영유아의 경우 엄마가 먼저 읽어보고 아이랑 같이 이야기를 나눠보면 좋을 것 같아요. 저희 아이는 미취학이고, 아직 이런 줄글 책을 읽을 만한 아이는 아니라서 제가 먼저 읽어보고 흥미 있을 만한 걸 이야기해 주니 깔깔대며 재밌어했어요. 엄마가 수포자 출신(?)이시라면 꼭 읽어보시라고 권하고 싶어요.

황당하지만 수학입니다 시리즈는 총 5권이 나와있습니다. 이그노벨상은 학문에 대한 사람들의 관심을 높이기 위해 만들어진 상입니다. 그래서 수상 리스트가 황당하고, 기발한 내용들이 많습니다. 제가 읽은 5권에는 웜뱃의 똥은 왜 정육면체인가를 연구한 조지아공과대학교 연구팀, 인간의 똥을 얼려서 칼을 만들면 자를 수 있는가를 연구한 미국 켄트주립대학교 연구팀 이야기가 실려 있습니다. 한창 똥과 방귀 이야기면 자지러지는 영유아 아이들 취향에 맞을 이야기지요? 일곱살 저희 아이한테 이 이야기를 해주니까 한참을 웃었어요. 이외에도 기발하고, 흥미로운 수학 이야기들이 많이 실려 있어요.

어릴 적 너무 지겨워했고, 이해가 안 갔던 수학의 세계에 아이 덕분에 다시 초대를 받은 기분입니다. 파이쌤과 함께 떠나는 흥미로운 수학여행에 이 리뷰를 읽으시는 분들도 함께 하시면 좋겠어요! 꼭이요!
좋은 책 감사합니다.
출판사로부터 책만을 제공받아 주관적으로 작성한 리뷰입니다.
#와이즈만북스 #남호영글 #김종채그림 #와이즈만영재교육연구소감수 #황당하지만수학입니다 #이그노벨상 #수학 #수학책 #초등학생 #초등책추천 #와이즈만 #책소개 #신간도서 #책추천 #책리뷰 #책육아 #책스타그램 #북스타그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