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4마리의 잠자리 연못 - 한국어린이교육문화연구원 으뜸책 선정 14마리 그림책 시리즈
이와무라 카즈오 지음, 박지석 옮김 / 진선아이 / 2023년 5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도서지원 #14마리의잠자리연못




14마리의 잠자리 연못

이와무라 카즈오 지음/ 박지석 옮김

진선아이


14마리 시리즈 중에 여름을 담은 그림책이 나왔습니다. <14마리의 잠자리 연못>입니다. 이번 책까지 하면 총 7권의 번역서가 나왔네요. 원서는 12권이니 이제 몇 권 안 남았어요. 남은 그림책들도 두근거리며 기다리고 있답니다. 1983년에 일본에서 첫 출간되었으니 출간 40년을 맞은 베스트셀러... 아니, 스테디셀러라고 해야 하나요. 따뜻한 수채화가 인상적인 14마리 시리즈! 잠자리 도서로는 최고의 책입니다. 마음이 포근포근해지거든요.




표지. 온 가족이 총출동을 하고 잠자리들을 바라보고 있어요. 책을 보면서 몇 번이고 넘겨보게 되는 표지. 띠지를 활용하면 더 좋긴 합니다만, 저희 아이는 크기가 커서 그런지 표지를 보면서 이 그림 속에서 이 생쥐는 몇찌인가를 찾는 놀이를 하는 걸 좋아합니다.




무더운 여름, 14마리 가족들이 나무 그늘에서 더위를 식히고 있습니다. <14마리의 호박>에서의 나무랑 뭔가 좀 달라진 것 같네요. 미끄럼틀에, 모래 놀이터도 생겼군요. 더우니까 큰 탁자를 또 밖에다 만들었나 봅니다. 생각만 해도 시원한 풍경이에요. 여름날, 에어컨보다는 시원한 자연풍이 최고죠.



첫찌가 연못에 놀러 간다고 하니 쿨하게 '조심히 잘 다녀오렴'하고 허락해 주는 엄마. 10마리 형제들이 다 함께 연못으로 놀러 갑니다. 연못으로 가는 길에 잠자리를 비롯해서 여러 곤충들도 만나요. 드디어 도착한 연못에는 노란 실잠자리와 자실잠자리, 저기 구석에 개구리도 보이는군요. <잠자리 연못>이라는 제목답게, 다양한 잠자리들을 만날 수 있습니다.



뗏목을 만들어서 타는 10마리의 생쥐들. 저랑 아이는 큰 뗏목을 만들어서 다 함께 타겠지!라며 책장을 넘겼는데 의외로 2인승이어서 기발하다면서 감탄했습니다.


연못에 사는 정말 다양한 잠자리들, 개구리, 물방개, 도롱뇽! 생태계를 눈앞에서 바로 지켜보는 듯한 이야기여서 재밌었답니다. 14마리 시리즈는 한창 자연을 탐구하기 좋은 계절, 나들이에 함께 데려가면 좋은 책이에요. 이 책도 연못가에 놀러 갈 때 같이 갈 예정입니다. 책을 읽기 전에는 잠자리는 고추잠자리밖에 몰랐거든요. 다양한 잠자리들을 올해는 직접 만나기를 기대해 봅니다.


좋은 책 감사합니다

출판사로부터 책만을 제공받아 주관적으로 작성한 리뷰입니다.


#14마리의잠자리연못 #이와무라카즈오 #박지석옮김 #진선아이 #진선아이출판사 #14마리시리즈 #잠자리 #자연 #힐링 #따뜻한그림책 #유아도서 #초등책 #유아책 #유치원생 #그림책신간 #그림책추천 #일본그림책 #일본작가 #그림책소개 #책육아 #육아템 #책스타그램 #북스타그램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