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행복은 어디에나 있어 - 공을 물고 달리는 개의 행복 ㅣ 베스트 세계 걸작 그림책 8
브루스 핸디 지음, 염혜원 그림, 공경희 옮김 / 주니어RHK(주니어랜덤) / 2022년 1월
평점 :
#협찬 #행복은어디에나있어

행복은 어디에나 있어 - 공을 물고 달리는 개의 행복
브루스 핸디 글/ 염혜원 그림/ 공경희 옮김
주니어RHK
우리 곁에서 빛나는 작지만 소중한 행복의 순간들을 기록한 그림책입니다. <으르렁 이발소>, <쌍둥이는 너무 좋아> 등으로 우리에게 알려진 염혜원 작가님이 그리신 그림책이에요. 염혜원 작가님의 따뜻한 그림과 더불어 소소한 순간들에 자리하고 있는 행복을 포착한 브루스 핸리의 문장의 합이 정말 좋다고 느낀 책입니다.
행복은 어디에나 있어.
제목을 보면서 행복이란 단어를 내가 어떻게 느끼고 있는가 생각해 봤어요. 행복이란 단어를 들으면 저절로 떠오르는 이미지가 있는데, 아이가 아빠랑 잘 노는 이미지입니다.(아빠랑 논다=엄마는 쉰다) 내가 체력적으로 덜 힘든 순간이 행복하다고 느끼고 있더라고요. 아이 아빠가 아이랑 24시간 놀아줄 수는 없는 건데, 육아로 좀 지쳐있다 보니 그런 이미지가 딱 맞아들어가는 순간에만 행복함을 느끼고 있었구나 그런 생각이 들었어요.
이 책 속에는 어머, 이런 것도 행복이구나. 그렇구나!라고 생각했던 장면들이 많았어요. 정말 소소한 일상의 행복들을 짚어주는 책이라 정말 좋았답니다.

상처가 주는 부끄러움
딱지가 남긴 행복
이 장면 보는데 사람들 앞에서 넘어졌을 때 무척 부끄러웠던 기억이 떠올랐어요. 특히 반바지 입는 여름에 상처 나면 그게 그렇게 부끄러웠죠. 그리고 딱지가 지고 상처가 아물어 흔적도 없어질 때면 좋아했던 생각이 났어요. 커서는 웬만하면 넘어질 일이 없어서^^ 오랜만에 기억을 떠올려 보았네요.

아니, 아니야. 안돼. 싫어... 들을 때는 속상함.
말할 때는 행복 아니야! (어쩌다 가끔)
아니야!라고 강력하게 자기 의사 표시를 할 수 있는 순간에 느낄 수 있는 쾌감도 있죠.
아이한테 안돼, 아니야, 이런 말 안 하려고 노력은 하는데, 참 쉽진 않습니다. 아이도 이 장면을 좋아했어요.

꾹 참는 마음
놓아주는 행복
염혜원 작가님의 센스에 감탄했던 장면입니다. 저 문장에서 이런 장면을 어떻게 생각했을까? 이 장면의 탄생 비화가 궁금했어요.
보면서 일상 속 소소한 행복들을 찾을 수 있는 그림책!
요즘 같은 집콕 시기에 더없이 좋은 그림책인 것 같아요. ^^
좋은 책 감사합니다.
서평단에 선정되어 출판사로부터 그림책을 제공받아 작성한 리뷰입니다.
#공을물고달리는개의행복 #염혜원작가 #브루스핸디 #공경희옮김 #주니어RHK #해외창작 #뉴욕타임스올해의그림책 #볼로냐라가치수상작가 #에즈라잭키츠수상작가 #샬롯졸로토수상작가 #염혜원 #그림책추천 #그림책소개 #그림책리뷰 #그림책소개 #그림책신간 #유아신간 #유아도서 #잠자리도서 #육아템 #책육아 #육아맘 #책스타그램 #북스타그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