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는 누구인가요? 세계숲 그림책 13
토니 뒤랑 지음, 안수연 옮김 / 소원나무 / 2021년 1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협찬 #나는누구인가요


나는 누구인가요?

토니 뒤랑 지음/ 안수연 옮김

소원나무



'나'라는 사람에 대한 질문을 던져볼 수 있는 책이에요.  개인마다 다 다르다는 지문을 활용한 그림책이라 더 인상적인 그림책이었어요. 




나는 누구인가요?


첫 장부터 질문을 던집니다. 나는 누구인가요? 쉽게 대답할 수 없는 질문이죠. 여자, 엄마, 딸, 친구, 아내... 여러 가지 답을 생각하며 책을 읽어갔어요. 나에 대한 생각을 하면서 책을 읽는 건 오랜만이라 정말 좋더라고요. 




내가 누구인지 어떻게 알 수 있나요?

아직 내 이야기가 나와 있는 책은 없어요.


인터넷 세계에도 '나'는 없고, 책으로 나온 적도 없죠. '나'라는 사람을 가장 잘 아는 건...카드회사? SNS? 하지만 이건 제가 소비하는 '취향'에 대한 정보고, 그건 제 일부분일 뿐이에요.


나는 무엇이 되었죠?

나는 무엇이 될까요?




이 질문은 어릴 때부터 지금까지 계속되는 질문인 것 같아요. 이 질문에 지금은 '엄마'라는 답이 떠오르네요. 인생에서 가장 큰 변환점을 가져다준 '엄마'라는 존재.ㅎㅎ

아이가 커서 제 품을 떠날 즈음에는 저를 어떻게 규정지을지, 저도 궁금하네요.




어떻게 하면 나만의 능력을 키울 수 있을까요?

정말로 나의 길을 찾게 될까요?


어릴 때는 서른이 넘으면 제 갈 길을 씩씩하게 잘 헤쳐나가는 어른이 될 줄 알았어요. ㅎㅎ 그렇지만 그 나이를 넘어서도, 여전히 제 능력에 대한 고민, 나의 길에 대한 고민은 계속되고 있네요.^^;




그리고 당신은... 누구인가요?


마지막 질문을 이렇게 맺으면서 끝나는 게 정말 좋았어요. 나에게만 던지는 질문들이 계속되다가 마지막엔 타인에게도 질문을 던지니까요. 이 질문을 보는데 뭐랄까요. 아이들이 어릴 때는 나밖에 모르다가, 점차 커나가면서 '친구'라는 타인을 자각하고, 타인을 궁금해하는 그런 모습들이 떠올랐네요. 정말 어른에게도, 아이에게도 좋은 책이라는 생각이 들었답니다. 




이 책은 알찬 독후 활동지도 함께 제공되는데요, 숨은 그림 찾기도 있고요, 이 책에 나오는 질문들을 스스로 찾아보는 활동들로 구성되어 있어서 좋았어요. ^^ 스스로를 생각해 볼 수 있는 질문들이 가득 찬 철학적인 그림책이어서 참 좋았던 그림책입니다. 추천드려요.




좋은 책 감사합니다.

출판사로부터 책만을 제공받아 주관적으로 작성한 리뷰입니다.


#소원나무 #토니뒤랑 #안수연옮김 #철학그림책 #세계숲그림책 #해외창작 #외국그림책 #질문그림책 #자아찾기 #육아템 #육아맘 #책육아 #잠자리도서 #유아도서 #그림책신간 #그림책추천 #그림책소개 #그림책리뷰 #책스타그램 #북스타그램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