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그네스가 사는 집 생각말랑 그림책
마릿 라슨 지음, 예니 뢰블리 그림, 헤더 옮김 / 에듀앤테크 / 2021년 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오늘 소개하는 그림책은

노르웨이 출신 작가이자 가수/작곡가인 마릿 라슨이 글을 쓰고

역시 노르웨이 출신 작가인 예니 뢰블리가 그림을 그린

<아그네스가 사는 집> 이란 작품입니다.


아그네스는 한 동네에서, 한 집에서 태어나서 지금까지 살았어요.

아그네스가 이 마을에서 모르는 사람은 없어요.

또래 친구가 없는 아그네스.

어느날, 창 밖으로 물웅덩이를 구경하다가...


자신이 모르는 낯선 아이를 발견합니다.

'저 아이도 집 열쇠를 가지고 다닐까? 여기에 이사 온 걸까?'

아이는 아그네스가 사는 집을 지나 오층으로 사라졌어요.

기쁜 마음에 편지를 써서 오층 집에 넣고 왔는데...

새로 이사온 안나는 아그네스를 만나러 오지 않아요.


그 사이 안나는 동네에서 재미있는 일들을 발견하고,

또 만들어 내고 있었어요.

아그네스는 하루종일 안나를 생각하는데,

안나는 아그네스에 관심이 없어 보여요.

아그네스와 안나는 서로 좋은 이웃, 좋은 친구가 될 수 있을까요?


아그네스가 안나에게 다가가는 과정을 그린 그림책.

한창 친구관계에 관심이 많은 아이에게,

좋은 그림책이었어요. :)

낯선 동네에 와서 씩씩하게 적응해가는

안나 모습이 흐뭇했던 그림책이기도 합니다.^^

이제 3월이면 새학기죠^^

새로운 친구들과 만나야 하는 아이와

함께 읽으면 좋은 책인 것 같아요.^^




QR 코드가 있어서 오디오북으로도 들을 수 있어 더 좋았답니다.^^

출판사로부터 책만을 제공받아 작성한 리뷰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