롤라는 친구들을 정말 사랑해 국민서관 그림동화 240
케네스 라이트 지음, 사라 제인 라이트 그림, 김영선 옮김 / 국민서관 / 2020년 9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롤라 더치 이야기는 시리즈로 나와 있지요.

이번 책은 친구 이야기여서 더 관심이 갔어요.


내년이면 다섯 살이 되는 아이.

요즘 친구랑 놀고 싶다고 하고,

혼자 놀면 심심하다고 이야기하더라고요.

친구들 사이에서 발생하는 일들을

아이와 함께 이야기 나누고 싶어서

이 책을 함께 읽어보았어요.


주인공 롤라 더치.

친구들을 정말 사랑해요.

그 친구들이 기분이 나쁠 때도요.


오늘, 친구들 기분이 별로예요.

악어는 입을 꾹 닫고, 학은 구시렁구시렁.

돼지는 괜히 까탈을 부려요.

씩씩한 우리의 롤라 더치는

친구들을 위해 나서기로 해요!


악어와 학의 기분을 먼저 풀어준 롤라.

돼지를 달래며 말합니다.

외톨이가 된 기분이야?

돼지의 속마음까지 읽어주는 롤라.

너 왜 그래? 왜 화를 내?

다그치기보다

미처 표현하지 못한 속마음를 짚어줍니다.

돼지를 위해 공원으로 놀러 가요.

맛난 간식, 장난감 그리고

손수레에 돼지를 태워 공원으로 갑니다.

맛난 간식을 먹고

연날리기를 하는 동안

모두들 기분이 좋아졌는데...

저런!

비가 오네요.

모두들 젖고, 바닥은 질척질척.

그렇지만 괜찮아요!

신나게 물웅덩이에서 첨벙첨벙!!!

내리는 비를 맞으며 물놀이를 신나게 하고

집에 돌아오니

곰돌이가 수건과 따끈한 코코아를 준비해 줘요.

아차!

곰돌이를 깜빡하고 있었네요.

곰돌이를 위한 이벤트를 준비하는 롤라.

하지만 무엇을 해도 마음에 들지 않아요.

"내가 너를 얼마나 사랑하는지 보여주고 싶은데 네가 뭘 가장 좋아하는지 모르겠어."

자신을 위해 이런 준비를 했다는 사실에

감동을 받은 곰돌이가 말해요.

내가 가장 좋아하는 건...

좋은 친구의 곁에는 좋은 사람들만 모여요.

밝고 씩씩한 롤라.

사랑하는 친구들을 위해

노력해서 방법을 찾는

적극적인 롤라의 모습이 좋았던 책입니다.

친구를 사랑하려면 먼저 다가가기!

아이에게

친구들과 함께 어울리는 법을 알려준

그림책이었어요.


출판사로부터 책만을 제공받아 주관적으로 작성한 리뷰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