선생님의 돈 공부 - 수업은 끝났고요, 재테크 중입니다
천상희 외 지음 / 창비교육 / 2023년 1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연말정산 시즌인 지금!

다시 한 번 선생님의 돈 공부를 폈다.


수업은 끝났고요, 

재테크 중입니다.


 책을 볼 때 (앞->뒷)표지를 본 후 차례를 보는 습관이 있다. 이 책과 같이 스토리가 없는 책이라면, 차례를 보며 평소 궁금했던 부분부터 골라서 볼 수 있는 점이 좋기 때문이다^^ 마침 13월의 월급, 연말정산 부분이 있어 바로 궁금증을 해결할 수 있었다. 

 이 책은 앞표지가 전혀 재테크 관련 책스럽지 않게 표지의 따뜻한 일러가 맘에 들고 프롤로그와 에필로그로 구성된 점이 좋았다. 무엇보다 경제금융교육연구회 소속 현직(초등)교사들이 써서 나와 같은 독자에게 안성맞춤! 교사의 월급 사정은 교사가 더 잘-가장 잘 안다 뒷 표지의 말 그대로이다.


세상 어디에도 없는 '교사 맞춤형'재무 상담서! 


특히 경제금융교육연구회 '재무 읽어주는 교사'들이 3년간 실천한 배움과 상담 사례를 바탕으로 정확하고 합리적인 '교사맞춤형' 재무 정보를 알려준다.


4부 교사의 재무 관리, 무엇이든 물어보세요 에서는, QnA 형식으로 공무원연금, 연금저축, 교직원공제회 저축 등 평소 궁금은 했지만 자세히 찾아보지못했던 부분을 알 수 있어 좋았다. 


좀 더 어렸을 때, 교직 입문기에 선생님의 돈 공부와 같은 책을 만나면 좋을 것 같다는 생각이 든다. 파이어족을 꿈꾸는 나와 같은 40대 교사, 일찍부터 재테크에 눈을 뜬 MZ세대 교사들에게 더욱 추천한다. 



**서평단으로 도서를 제공받았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