꼭 안 사셔도 괜찮아요
박현정 지음 / 미래와사람 / 2021년 4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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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꼭 안 사셔도 괜찮아요' 는 책제목에서

알 수 있는 것처럼 고객이 가지고 있는 

숨겨진 마음을 마음을 이해하면서 

설득할 수 있는 세일즈 기술을 알려주는 책이다.


많은 사람들이 자신만의 비즈니스 모델과

판매 방식으로 사업을 진행하고 있고, 

현재 창업을 준비 중인 사람들 역시 

많이 있지만 성공 할 확률이 그리 높지 않다.


반면에 많은 사람들이 줄을 서서 

오랫동안 기다리면서까지 찾는 매장,

많은 사람들에게 신뢰와 인정을 받는 매장, 

새로운 컨셉의 제품과 서비스를 통해 

색다른 재미와 의미를 전달하는 매장들이 있다.


이처럼 모두가 힘들고 어렵다는 말이 

자연스럽게 나올정도의 상황 속에서 

효과적으로 고객을 설득하고 세일즈 

할 수 있는 방법이 무엇인지 알고 싶었다.


'꼭 안 사셔도 괜찮아요' 는 고객의 속마음 발굴하기,

빈틈없이 고객의 욕망을 자극하는 기술, 고객의

재방문을 유도하는 편안하고 매력적인 연출법,

고객도 미소 짓는 우아한 세일즈 기술로 

주제를 나누어서 자세하게 설명하기 때문에,


모든 것이 빠르게 변화하는 시대, 

더 빠르게 변화하고 있는 비즈니스 

환경에 맞게 고객을 설득하기 위한 

효과적인 전략과 세일즈 기술이 무엇인지,


고객이 만족하는 서비스와 세일즈를 

실행하기 위해 반드시 가지고 있어야 하는 

기본적인 자세와 마인드가 무엇인지,

어떤 방식으로 소통을 해야하는지 배울 수 있었다.


고객이 궁금해 할 수 있는 부분에 대해선

미리 사전에 알려주고 안내하는 것이 고객과

탄탄하게 신뢰를 쌓는 방법이라는점과 



고객이 차마 말하지 못하는 부분이 무엇인지를

빠르게 캐치하고 답을 해주는 것이 고객의 

신뢰를 얻고 관계를 쌓아 지속적인 거래를 

가능하게 만든다는점을 이해할 수 있었다.


고객마다 느끼는 가치는 모두 다르다는점을 

생각하면서 고객이 가치를 느끼고 살 만한 

상품을 세일즈 하면서 마음을 움직여야 하고,


단순히 많이 판매하겠다는 생각보다는 

고객과의 지속가능한 관계를 유지하면서

자신이 고객에게 무엇을 세일즈하고 있는지, 


그것을 필요로 하는 사람은 누구인지,

고객들은 무엇을 가장 아쉽고 불편하게 

생각하는지를 끊임없이 연구하면서 

개선하기 위해 노력하는 것이 

무엇보다 중요하다는 생각이 들었다.


'꼭 안 사셔도 괜찮아요' 를 통해 배운 

서비스, 세일즈와 관련된 내용들을 바탕으로 

충성 고객을 만들기 위한 효과적인 전략을 

수립, 실행 할 수 있도록 노력해야겠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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