필립 코틀러 마켓 5.0
필립 코틀러.허마원 카타자야.이완 세티아완 지음, 이진원 옮김 / 더퀘스트 / 2021년 5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필립 코틀러 마켓 5.0' 은 책제목에서

알 수 있는 것처럼 마케팅의 최고 권위자이자

세계적인 비즈니스 구루인 필립 코틀러와


마케팅 분야에서 새로운 인사이트를

전달해온 저자들이 팬데믹 시대에

새롭게 형성 된 마켓 5.0 시대를

제대로 준비하고 맞이할 수 있는

방법에 대해 자세히 설명하는 책이다.


4차 산업혁명 시대가 본격화되면서 

비즈니스 환경과 투자환경,

기업 경영 패러다임의 변화는

예측하기 힘들정도로 빠르게 변하고 있고

사회적, 경제적 변화는 점차 확대되고 있다.


그리고 2020년 초 코로나19가 전세계적으로 

급속히 퍼지게 되면서 기존에 자유롭게

누렸던 생활들을 더이상 하지 못하게 되면서

기존의 원칙과 문화들이 점차 사라졌고,

우리의 삶과 연관된 다양한 영역에서 

새로운 변화들이 생기기 시작했다.


그렇게 우리는 코로나19로 인해 이전과

전혀 다른 삶의 모습으로 살게 되었다.


지금과 같은 위기 상황을 오히려 기회로

생각하고 앞서나가기 위해서는

앞으로의 미래를 예측하고

제대로 대응하는 것이 중요하다.


'필립 코틀러 마켓 5.0' 은 우리가 처음 마주한 세계,

디지털 세상에서 마케터가 직면한 도전들, 

미래의 마케팅을 위한 새로운 전략,

기술 중심 마케팅의 새로운 전술까지.


크게 4개의  Part와 12개의 Chapter로

나누어서 팬데믹으로 인해 모든 것이

불확실하고 예측하기 어려운 시대에서

효과적으로 마케팅 하는 방법을 알려준다.



세대마다 제품과 서비스에 대한 기호와

태도가 다르기 때문에 마케터는 각기 

다른 제품과 서비스, 고객 경험, 

서로 다른 비즈니스 모델을 갖고 

대응 해야 한다는점을 이해할 수 있었고,



고객 데이터베이스와 시장조사가 아니라

미디어 데이터, 소셜 데이터, 웹 데이터,

판매시점 데이터, IoT 데이터, 고객 참여

데이터를 통해 고객의 프로필을 풍성하게

만들수 있고 빅데이터를 기반으로 한 

제품과 캠페인을 고객 맞춤별로 

실행할 수 있다는점을 알 수 있었다.


'필립 코틀러 마켓 5.0' 을 통해

마켓 5.0 시대에서 기업들이 새로운

기술들을 어떤 방식으로 활용해야 하는지,

지속적인 성장 전략을 위해 어떤 노력을 해야하는지, 


새로운 형태의 마케팅을 통해 기업의 

이익, 소비자 만족 뿐만 아니라 어떤 

새로운 가치들을 만들어 낼 수 있을 것인지 

알 수 있어서 많은 도움이 됐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