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러스트로 바로 이해하는 가장 쉬운 마케팅 - 대학 4년간 배우는 내용을 한권에 담았다! 일러스트로 바로 이해하는 가장 쉬운 시리즈
조사연 옮김, 히라노 아쓰시 칼 감수 / 더퀘스천 / 2020년 1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일러스트로 바로 이해하는 가장 쉬운 마케팅' 은

책제목에서 알 수 잇는 것처럼 어렵고 복잡하게

느껴질 수 있는 마케팅을 쉽게 이해할 수 있는 책이다.


빠르게 변하고 있는 시대에 고객의 마음을 

사로잡기 위한 효과적인 마케팅을 하기 위해서는 

무엇보다 마케팅 전략의 기본기를 

제대로 갖추고실행 할 수 있어야 한다.


일반적으로 마케팅 개념과 전략을 다룬 책들이

마케팅의 정의부터 쭈욱 개념적이고 이론적인

내용만을 주로 다루어서 읽기 복잡했다면 


'일러스트로 바로 이해하는 가장 쉬운 마케팅' 은 

가장 쉬운 마케팅이라는 책제목처럼 반드시 

알아야 할 마케팅의 개념과 실행방법에 대한 

이론과 활용법을 일러스트와 함께 설명한다.


마케팅은 개인과 집단이 제품 및 가치 창조, 

교환을 통해 니즈와 원츠를 충족시키는 

사회적, 관리적 과정이라고 정의하는데, 


니즈란 인간이 생활하는 데 필요한 무언가가 없거나 

모자란 상태를 말하고 원츠는 특정한 물건이나 

서비스를 원하는 욕구라는점에서 사람에게 

필요하지만 부족한 것, 사람들이 원하는 

재화나 용역을 파악해 제공하는 활동이 

'마케팅' 이라는점을 이해할 수 있었다.


마케팅이 필요한 이유, 마케팅의 기본적인 요소,

다양한 마케팅 전략과 사고법, 

고객의 사로잡는 마케팅 이론,

최신 마케팅 이론, 비즈니스 모델, 

소셜미디어 마케팅, 서비스 마케팅과 

다이렉트 마케팅으로 나누어서 설명하기 때문에


마케팅의 전반적인 개념과 각 마케팅 과정에서 

필요한 요소들이 무엇인지 쉽게 이해할 수 있었고,


빠르게 변화하는 시대, 더 빠르게 변화하고 있는 

마케팅 영역에서 효과적으로 마케팅 하기 위해

갖추어야할 자세와 마인드가 무엇인지 알 수 있었다.


마케팅을 제돌 하기 위해서 기본적으로 

가지고 있어야 하는 개념과 태도, 생각법이 

무엇인지 알 수 있어서 많은 도움이 됐다.


정형화 되고 딱딱한 느낌의 이론 설명이 아니라,

각 내용에 맞는 대화들이 담겨 있는 

다양한 사례를 통해 설명하기 때문에 

각각의 내용을 쉽게 이해할 수 있었다.


 지금처럼 모든 것이 연결되어 있고, 

정보가 많아지고 다양한 제품들이 많이 

쏟아져 나오는 시대에 고객들에게 

어필하기 위해 가장 중요한 것이 무엇인지,


고객 각각의 다양한 개성이 존중 받는 

시대이기 때문에 고객의 경험을 간접,

직접 경험하면서 마케팅에 적극적으로

활용하는 것이 무엇보다 중요하다는 생각이 들었다.


'일러스트로 바로 이해하는 가장 쉬운 마케팅' 을 통해

마케팅 이론과 용어들을 쉽게 이해할 수 있었고,

마케팅적 관점을 키우는데 많은 도움이 됐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