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1 트렌드 모니터 - 대중을 읽고 기획하는 힘
최인수 외 지음 / 시크릿하우스 / 2020년 10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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최근엔 각 세대마다 가지고 있는 특징이 

다양하고, 스마트 기술의 발전과 함께 

소통 채널 역시 많아지면서,

트렌드라는 말이 무색 할 정도 

세상의 흐름이 빠르게 변하고 있다.


연말이 되면 새해 트렌드를 예측하는 책들이 많이 출간된다. 

그러나 그 책들은 새로운 이야기 보다

현재 유행하고 있는 상황들에 대한 

내용들 바탕으로해서 지나버린 트렌드거나

범위가 넓어서 공감되지 않는 경우가 많았다.



반면에 '2021 트렌드 모니터' 는 

좀 더 대중적인 관점에서

트렌드에 대해 이야기 하는 책이다.


'2020 트렌드 모니터' 에 담긴 내용들을 바탕으로 

Z세대의 트렌드를 이해하고 활용할 수 있었기 때문에

'2021 트렌드 모니터' 역시 기대감을 가지고 읽었다.


위드(with) 코로나, 집과 인간관계의 진화,

맞춤형 개인화, 포스트 코로나 시대의 소비 생활

재택근무, 돌아올 수 없는 선을 넘다,

코로나 리더십, 대중이 아닌 

개개인을 소중히 대하는 능력,

필터 버블, 과잉 신념의 사회까지.

5개의 Part를 나누어서 설명한다.


코로나19로 인해 기존과 전혀 다른 

삶을 살게 되는 사람들의 변화된 생활 모습과 함께 

코로나19 이후 자연스럽게 바뀌게 될 

소비트렌드가 무엇인지 이해할 수 있었다.


코로나로 인해 언택트 시대가 본격화 되면서

우리의 일상 생활의 변화와 함께

빠르게 성장하고 있는 분야가 무엇인지,


코로나19로 인한 사람들의 생활 패턴이

급격하게 바뀌면서 기존의 소비 트렌드와 

삶의 방식이 어떤 형태로 

변화를 겪게 되었는지 알 수 있었다.


올해 초 코로나19가 전세계적으로 

급속히 퍼지게 되면서 기존에 자유롭게

누렸던 생활들을 더이상 하지 못하게 되면서


기존의 원칙과 문화들이 점차 사라졌고,

우리의 삶과 연관된 다양한 영역에서 

새로운 변화들이 빠르게 생기기 시작했다.


'2021 트렌드 모니터' 는 대중 소비자들이

코로나19팬데믹을 어떻게 경험하고

살아내고 있는가를 집중해서 분석한

내용을 구체적인 사례와 다양한 

이미지 자료를 바탕으로 설명하기 때문에 


각각의 내용을 쉽게 이해할 수 있었고,

알게 된 내용들을 바탕으로 

한 발 앞선 전략을 수립해야겠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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