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르게 보는 눈 - 팔리는 브랜드로 살아남는 한 끗 차이
김상률 지음 / 쏭북스 / 2020년 9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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우리는 여러 분야에서 창의적이고 

신선한 아이디어가 담긴 전략을 수립하고

커뮤니케이션 하기 위해 수 많은 노력을 하지만


새롭다, 혁신적이다, 공감이 된다라는 

말을 듣기 어렵고 어떻게 하면 제대로 된 

차별화를 통해 공감을 얻고 설득할 수 

있을까에 대한 고민을 항상 하게 된다.


명확한 자기다움과 차별화를 갖추기 위해서는

자신만의 디테일한 전략과 커뮤니케이션을 통해 

많은 사람들로부터 공감과 관심을 얻고, 

성공한 경험이 있는 전문가를 통해 

배우는 것이 도움이 된다. 



'다르게 보는 눈' 은 20년 넘게 500개 이상

기업 브랜딩 전략에 참여한 우리나라 1호

브랜드 경험 박사인 저자가 차별화 할 수 있는

방법과 어떻게 해야 자기다움을 잘 보여줄 수 있는 

커뮤니케이션할 수 있는지 설명해 주는 책이다.


책은 단순한 다름을 넘어 자기다움이 필요한 시대,

한 끗이 다른 비즈니스의 세 가지 조건,

차별화된 브랜드 전략을 만드는 열 가지 기본 코드들,

고객에게 직관적으로 통하는 브랜드 커뮤니케이션,

자기다움으로 고객의 공감을 얻다로 구성되어 있다.


단순히 다르게 보는 비법을 알려주는 것이 

아니라 남들과 다르게 보기 위해 무엇을

알아야하는지에 대해 배울 수 있었다. 


기업의 생존을 위해 남다른 상품을 만들어

고객들에게 차별호된 경험을 제공해야 한다고

강조하던 차별화의 개념이 비즈니스, 서비스, 

콘셉트, 브랜드, 디자인, 커뮤니케이션 등.

다양한 분야로 확산되어 활용되고 있다.


하지만 차별화, 다름을 추구한다고 해서

모두 성공하는 것은 아닌 상황이라는점에서 

단순한 다름과 의미 있는 다름을 구분하고


고객의 공감을 얻을 수 있는 의미있는

다름을 실천하는 것이 중요한 것 같다.


이론적인 내용이 아닌 그동안 저자가

기업체 브랜딩, 교육과 자문을 통해 얻은 

경험과 해외 여러 국가와 도시를 

다니면서 경험한 차별화 사례, 


브랜드 아이덴티티의 개념, 브랜드 커뮤니케이션이 

무엇인지 등에 대한 내용을 푸드나무의 차별화 

성공 사례를 비롯한 우리가 일상생활에서 

쉽게 보고. 듣고. 느끼고. 공유했던 기업, 

제품, 서비스 등의 다양한 사례들을 바탕으로 

설명하기 때문에 각각의 내용을 쉽게 이해할 수 있었다.


최근엔 각 세대마다 가지고 있는 특징이 다양하고, 

스마트 기술의 발전과 함께 소통 채널 역시 

많아지면서 트렌드라는 말이 무색 할 정도 

세상의 흐름이 빠르게 변하고 있다.


'다르게 보는 눈' 을 통해 차별과 차별화의 차이와

자기다움과 의미 있는 다름을 위해 필요한 

요소들이 무엇인지 배울 수 있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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