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이프스타일로 마케팅하다 - 고객의 일상에 경험을 선사하는 트렌디한 마케팅 전략
이상구 지음 / 라온북 / 2020년 7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요즘 고객들은 단순히 제품과 서비스를 

구매, 소비만 하는 것이 아니라, 

다양한 소셜미디어를 통해 본인의 

경험을 활발히 공유, 확산하고 있다.


이처럼 빠르게 변하고 있는 시대에 고객의 마음을 

잡기 위한 마케팅을 하기위해서는 라이프스타일을

고려하는 것이 무엇보다 중요하다.



'라이프스타일로 마케팅하다' 는 

라이프스타일에 맞는 기획을 통해

고객에게 새로운 경험을 제공하는

방법에 대해 이야기하는 책이다.


책은 왜 잘되는 기업은 라이프스타일을 판매할까,

자랑하고 싶게 하라, 경험을 자극하라,

퍼스널 라이프스타일을 기획하라까지

4가지 주제로 나누어서 라이프스타일 

기획에 대해 자세히 설명한다.


라이프스타일을 어떻게 기획에 활용한 것인기,

라이프스타일을 활용한 기획들이 인기가 

있는 이유가 무엇인지 알 수 있었고,


자신만의 라이프스타일을 중요하게 생각하는 

사람들이 어떤 제품과 서비스를 소비하는지,

어떤 방식을 통해 정보를 얻고 공유하는지, 

많은 인기를 얻고 있는 공간, 제품, 서비스는 

무엇인지 파악 할 수 있어서 흥미로웠다.


무엇보다 라이프스타일을 제안한다는 것은

물건을 만들어 대중에게 대량 공급하는 것과

다르기 때문에 모든 제품을 다 갖출 필요없이

고객에게 꼭 맞는 한 가지만 있어도 되고, 


고객이 거기에 가면 나의 라이프스타일에 맞는

무엇이 있다는 기대감을 가지게 하는 것이

중요하다는점을 배울 수 있었다.


단순히 이론적인 설명이 아니라 

우리가 익숙하게 알고있는 다양한 

사례들을 바탕으로 이해하기 쉽게 

자세히 설명하기 때문에 각각의 

내용에 공감하면서 읽을 수 있었다.


마케팅 분야에 많은 관심을 가지고 있기 때문에

시대의 흐름에 따른 기술의 발전과 고객의 변화에

맞는 라이프스타일을 어떻게 접목 시켜야하는지,


시장의 변화와 고객의 상황을 어떤 관점으로 

바라보고 인사이트를 얻을 수 있고,

전략을 수립, 실행 해야하는지에 대해 

자세히 알 수 있어서 많은 도움이 됐다.


'라이프스타일로 마케팅하다' 를 통해 

지금처럼 빠르고 예측 불가능하고 복잡한 

시대에 라이프스타일이 무엇이고 왜 필요한 것인지, 

어렵지 않게 라이프스타일 기획을 하는 방법,  

라이프스타일을 통해 어떻게 새로운 미래에

맞는 기획을 해야하는지 알 수 있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