커리어 대작전 - 두 여자 크리에이터의 존재감 있게 일하는 법
박선미.오카무라 마사코 지음, 백승희 옮김 / 북스톤 / 2020년 7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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우리는 여러 분야에서 창의적이고 

신선한 아이디어들을 떠올리려고 

많은 노력을 하지만 참신하다는 말을 듣기 어렵다.


그리고 이런 아이디어 발상을 잘하기 위해서는 

자신만의 세계관이 담긴 아이디어를 통해

많은 사람들의 관심을 얻고, 상업적으로 

성공한 경험이 있는 전문가를 통해 

배우는 것 또한 큰 도움이 된다. 



'커리어 대작전' 은 각각 한국과 일본의 광고회사대표, 

ECD자리까지 오른 두 여자 크리에이터가 

자신들이 어떤 과정들을 통해 지금의 커리어를 

쌓게됐는지와 자신들만의 크리에이브 전략 수립에

대한 노하우를 자세히 이야기하는 책이다.


탐색기-크리에이터, 내가 좋아하는 일,

성장기-존재감 있는 크리에이터,

사춘기-크리에이터로는 여기까지,

성숙기-크리에이터의 존재감 덜어내기,

전환기-리더의 존재감 심기로 나누어서


여자 크리에이터로서의 성장과정과

어떤 노력을 했는지,좋은 크리에이터가 

되기 위해 어떤 자세, 태도, 습관을 

갖추어야 하는지 자세히 알려준다.



광고인으로서 저자들이 직접 진행했던 

광고 경험과 아이디어를 구하는 방법, 

광고에 대한 지식이 자세히 담겨 있고, 

실제 저자들이 진행했던 캠페인들을 사례로 

들어서 설명하기 때문에 쉽게 이해 할 수 있었다.


무엇보다 다양한 분야의 클라이언트를 만나서 

그들이 의뢰하는 내용을 듣고, 

고객에게 공감을 얻을 수 있는 광고, 

정확한 메시지를 전달 할 수 있는 광고, 

클라이언트의 고민을 해결 해 줄 수 있는 

광고를 만들기 위해, 어떤 과정을 거쳤는지 

어떤 노력을 했는지, 광고 효과는 어땠는지 등.


실질적인 광고회사의 문화와 업무방식, 

광고를 만드는 과정, 크리에이티브를 위해 

어떤 노력을 하는지, 광고주와의 관계, 경쟁 PT, 

광고인의 사소한 생활모습까지. 


살아있는 경험들이 담겨 있어서 

더 공감하면서 읽을 수 있었고, 

제대로 많이 배울수 있었다. 


책 표지에 ' 두 여자 크리에이터의 존재감 있게 일하는 법 '

이라고 적혀 있는 것처럼, 광고 만드는 일을 

단순히 재미있는 일, 멋있는 일, 

뛰어난 아이디어만 있으면 할 수 있는 

일이라고만 생각해서 광고인을 

꿈꾸는 사람들에게 좀 더 현실적인 

광고인의 모습을 그대로 보여준다. 


그렇기 때문에 광고인을 꿈꾸는 사람들과 

이제 막 광고일을 시작하는 사람들이 초반에 

시행착오를 줄이고, 좀 더 빠르게 광고인으로서 

적응하고 자신만의 커리어 목표를 

수립하는데 도움을 줄 수 있을 것 같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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