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떻게 팔지 답답할 때 읽는 마케팅 책 - 현장에서 바로 써먹을 수 있는 마케팅의 기술 25
리처드 쇼튼 지음, 이진원 옮김 / 비즈니스북스 / 2019년 1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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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어떻게 팔지 답답할 때 읽는 마케팅 책>
최고의 마케팅 전문가 리처드 쇼튼이 
마케팅에서 가장 효과 있는 25가지 전략을 
다양한 사례들과 함께 어떻게 
현장에서 적용 할 수 있는지 알려주는 책이다.



은 총 25개의 키워드로 구성 되어 있고, 

각 키워드마다 특정한 편향을 다루고 있다.
키워드에 따른 사례와 
직접 현장에서 해 본 실험에 대해 설명 한 후,
어떻게 현장에서 적용 할 수 있는지에 대해 친절하게 알려준다.


가장 흥미롭게 읽었던 부분

마지막 25번 째 키워드인 '희소성' 이다.
공급이 부족한 제품에 끌리는 현상, 
한정된 숫자만 살 수 있는 제품에 더 끌리는 경향
'희소성 편향'에 대한 설명이다.
스티븐 웨첼 버지니아 대학 심리학과 교수가 주도했던
희소성에 대한 유명한 실험에 대한 설명과 함께
어떻게 현장에 적용 할 수 있는지에 대한 내용을 담고 있다.

구입 할 수 있는 제품 수 제한닻 내림 효과 활용, 
제품 구매 가능 시간이 제한적이라는 점을 강조,
수요가 많아 공급이 부족하다는 점을 홍보하라고 말하고 있다.

희소성은 특히 우리나라 기업들이 많이 활용하고 있다.
이미 커머스 기업, 프랜차이즈 기업들은 
높은 할인률이 적용된 제품들의 
수량을 한정해서 진행하는,
선착순 이벤트를 활발히 하고 있다.
최근 실시간 검색어에 
통닭 브랜드가 있었던 것만 봐도 알 수 있다.

저자인 리처드 쇼튼은  
영국 미디어 에이전시의 
행동 과학팀장으로 오랫동안 활동하고,
사회심리학과 행동과학을 응용해서 
광고 효과를 높이는 방법에 관해 오랫동안 연구 해 왔다.

그렇기 때문에
<어떻게 팔지 답답할 때 읽는 마케팅 책>
단순한 이론 설명이 아닌, 
 어떻게 사람들의 행동에 변화를 주어서
회사의 매출을 높이고, 이미지를 개선 할 수 있는지에 관해,
현장에서 바로 적용 할 수 있는 전략들이 담긴 책이다.

  ' 사람들의 행동을 가장 

빠르고 정확하게 이해하라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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