엄청나게 대단한 아이디어 마음속 그림책 28
애슐리 스파이어스 지음, 이진경 옮김 / 상상의힘 / 2023년 5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엄청나게 대단한 발명품'과 함께 받아본 이 책은 겉표지만 봐도 짝이 되는 책이다. 처음엔 함께 발행된 책인가 했는데 알고보니 몇 년의 간격을 두고 발행된 책이라고 한다. 그런데 등장인물이나 모티브, 내용의 흐름 등이 너무나 비슷하다. 엄청나게 대단한 발명품을 만들기 위해 실패를 거듭하다 각각의 실패작에서 찾아낸 장점들을 활용하여 만족스러운 완성품을 만들어낸 것처럼, 늘 넘치던 아이디어가 어느 순간 막혀버리고 '엄청나게 대단한 아이디어'를 떠올리기 위해 고군분투 하는 주인공의 이야기... 결말도 비슷하리라 예상했는데 내겐 다소 의외였다.

좋은 아이디어를 떠올리기 위한 하나의 지침서가 아닐까 짐작했던 내게 던져진 결론은.... "그럴 수도 있지!!"

아이는 어쩌면 매일매일 새로운 아이디어가 떠오르지 않을 수도 있겠다고 생각했어요.

그러나 아이는 아이디어가 언젠가는 또 생겨날 것임을 믿어 의심치 않았답니다.

항상 무언가 새로운 것을 떠올리고, 매일 매일 성장해나가지 않으면 조바심내는 수많은 사람들에게 이 책은 "괜찮다"는 메세지를 전하고 있는 것 같다. 때로는 나만 멈춰 있는 것 같아 두렵기도 하고, 때로는 이대로 더이상 발전하지 못할 것 같아 불안하기도 한 우리에게 '가끔은 멈춰있어도 큰 문제가 없으며, 언젠가 다시 나아갈 것'임을 담담히 알려주며 위로하는 것 같아 마음이 편안해진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