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자마트 - 2024 경남독서한마당 추천도서 바람그림책 137
김유 지음, 소복이 그림 / 천개의바람 / 2023년 3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사자마트의 출간 소식을 듣고 너무나 만나보고 싶었다. 우연찮은 기회에 생각보다 기다림이 짧아졌다. 금세 손에 들어온 책을 펼치는 순간... 마음버스의 감동이 그대로 이어졌다.

많은 선생님들의 소개로 읽었던 '마음버스'는 김유 작가님의 따뜻한 시선과 소복이 작가님의 정감있는 그림이 합쳐져 마음 속에 서서히 스며드는 따스함과 편안함을 느끼게 했다. 최근 '마음버스'를 활용한 연극 수업 관련 강연을 접한 후여서인지 여운이 짙게 남아있던 차에 접하게 된 '사자마트' 소식은 반가움과 설렘, 기대로 가득 찼다.

늘 함께 하면서도 어색해하고 외면하고 날이 서 있던 이들이 서로에게 관심을 갖고 따스하게 바라보기 시작하는 변화를 담아내었던 책이 '마음버스'였다면, '사자마트'는 우리가 흔히 범하기 쉬운 실수인 '편견'에 대해 이야기한다. 겉모습만 보고 섣불리 판단하여 스스로를 가두어버리는 '편견'의 실체와 생각보다 손쉽게 '편견'이 깨지는 과정을 두 작가님 특유의 감성으로 유쾌하면서도 따스하게 보여준다.

마·음·에·도·별·이·떴·어·요

이전까지의 긴장감(?)은 이 한 문장으로 사르륵 녹아내린다. 어쩌면 작가님이 우리에게 던지고 싶었던 말일 것 같다는 생각이 든다.

흐뭇하게 책을 읽어나가며 '마음버스'의 등장인물과 묘하게 오버랩되는 부분이 많아 하나하나 비교하며 같이 읽어보면 좋겠다는 생각이 문득 들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