독서평설 첫걸음(12개월 정기구독)
지학사(잡지) / 2022년 3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세 아이의 엄마인 제가 책을 1년에 90~100권 정도 읽어요. 그렇다 보니 자연스럽게 이런 질문을 받게 돼요. 심지어 지난주 학교상담에서도 들었던 질문이에요.



"엄마가 책을 많이 읽으니까 아이들도 자연스럽게 많이 읽겠네요~!"




저는 확신하며 이야기할 수 있어요.




"알 수 없습니다!!!!!"




엄마가 책을 읽든 구워삶든 읽는 놈은 읽고, 안 읽는 놈은 안 읽습니다 ㅋㅋㅋ 진짜예요. 정말 찐! 저에게는 초3, 초1, 7세의 연년년생 세 아이가 있는데요, 성공 확률은 45%입니다.

초1은 나이보다 꽤 많이 읽고 독서습관이 잘 잡혀있어요. 7세는 읽었단 안 읽었다 하는데 싫어하지 않아요. 스스로 찾아 읽기도 잘 해요. 



문제는 초3!!!!!!!

이번에 초3 진단평가를 문해력으로 봤는데, 검사 결과를 듣고 충격이었어요. (사실 문제도 말도 안 되게 어려웠음) 아, 진짜 이 아이의 독서습관을 무조건 지금! 한 살이라도 어릴 때 잡아야겠다!!! 하고 읽히기 시작한 책이 있어요. 



과연 효과는....? 



 









<독서평설 첫걸음>은 7세부터 초등학교 3학년까지 독서를 막 시작하는 친구들에게 하루 10분 독서습관을 잡을 수 있도록 잡아주는 독서학습 월간지예요.



이전부터 이 책은 알고 있었지만, 단행본만 읽히다가 이번에 좋은 기회에 이 월간지를 만나볼 수 있게 되었답니다. 



저는 잡지나 월간지 글씨가 워낙 작아서 잘 보지 않는 편인데, 이것도 그러면 어쩌나 .. 했는데 역시 아이들 책이라서 글씨도 시원시원하고, 내용도 알차더라고요.







<월간 독서평설>은 독서평설 첫걸음부터 초등 독서평설, 중등 독서평설, 고등 독서평설까지 학년별로 나누어져 있고, 그에 맞는 난이도와 교과서 수록 도서가 바탕이 되어 발행되고 있어요.



서점에서 살펴본 <초등 독서평설>로 독서습관이 들지 않는 저희 아이가 보기에는 어려울 것 같아서 이번에 "첫걸음"으로 시작했답니다. 초등학교 저학년은 "첫걸음"으로 시작해서 가볍게 워밍업을 한두 달 한 뒤에 <초등 독서평설>로 넘어가도 좋을 것 같아요!








줄글로 된 이야기가 3~4쪽 정도 나오고, 뒤쪽에 워크북이 있어서 내용 이해를 어느 정도 했는데 체크할 수 있어서 더 좋아요. 관련 교과가 어느 학년에 몇 단원인지도 나와서 예습이나 복습도 가능하답니다.



다양한 분야의 글들이 한 권에 다 담겨있는데, 아이들이 줄글로 읽기는 어려운 내용의 이야기를 만화로 그려져 있어서 더 쉽게 읽고 이해하더라고요!





독서평설이라고 해서 무조건 읽을거리만 있는 것이 아니라 집에서 간단하게 해볼 수 있는 과학실험이나 요리실습도 있어요! 그림이 아닌 실사판이어서 더 실감 나니 아이들이 흥미롭게 잘 읽더라고요.



중간에 스티커 활동을 통해 소근육 조작도 하니 눈으로만 읽지 않아서 좋아요! 이제 스티커 활동쯤은 아이들이 알아서 잘 하더라고요.









그리고 <독서평설 첫걸음> 맨 뒤에는 활동북이 별도로 들어있어요. (문제집의 해설지처럼 껴 있답니다.) 굉장히 얇지만, 앞에서 읽은 글들을 잘 이해했는지 문제들이 알차게 들어있어요.



쓰기 싫어하는 아이들은 엄마와 이야기를 나누면서 말로 풀어가도 좋을 것 같아요!




-




처음부터 끝까지 한 권의 이야기로 된 단행본도 너무 좋지만, 이렇게 짧게 다양한 분야를 접할 수 있는 글들 읽는 것도 좋더라고요. 실제로 아이가 집중력이 깨질만하면 글이 마무리되고 다음 글이 나오니까 더 오래 읽어요. 



저희 아이는 글이 많으면 시작도 전에 질려버려서 잘 읽지 않거나 대충 읽어버리는 경향이 가장 컸어요. 읽으면 분명 흥미로운 글인데 글밥에 지쳐버리더라고요. 



하지만 <독서평설 첫걸음>은 분량이 짧아서 한 꼭지씩 매일 읽으면서 "하루 10분 독서 습관"은 만들었어요. 정말 잠깐의 틈이 나면 이 책을 펼쳐서 읽더라고요. 특히 병원에서 대기할 때 너무너무 유용했어요👍



그래서 2개월 정도 더 사서 읽혀보고, 완전히 적응이 되면 <초등 독서평설>을 노출시켜보고 정기결제할까 해요! 아이가 즐겁게 책을 읽을 수 있는 마중물이 되어서 꾸준하게 읽히고 싶은 책입니다.



우리 아이의 독서습관 기르기를 시작하고 싶으시다면 <독서평설 첫걸음> 완전 추천합니다!




<출판사로부터 해당 도서를 지원받아 작성하였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