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AKE POP 케이크팝 - 당신이 사랑하는 작은 케이크 레시피
김현실 지음 / 책밥 / 2019년 1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사탕이나 초콜릿이 아닌, 케이크팝이라고? 이름도 생소한 '케이크팝'이란 대체 뭘까? 말 그대로, 케이크를 작게 만들어 막대 사탕 모양으로 만든 것이다. 평소 만들어 먹거나 사 먹기엔 너무 커 부담스러웠던 케이크가 한입 사이즈로 만들 수 있다니 무척 새롭다. 초콜릿보단 씹는 식감도 있고 너무 달지 않게 당도도 조절할 수 있으며 무엇보다 내 마음대로 꾸밀 수 있다니 매력적인 디저트가 아닐 수 없다! 베이킹이라곤 재주가 없는 초보자도 잘 만들 수 있을까?



 재료만 갖춰져 있다면 누구나 손쉽게 만들 수 있다. 책에서는 재료, 준비물 설명과 케이크를 만드는 방법부터 설명해준다. 케이크 모양에 신경 쓸 필요도 없다. 만들어진 케이크는 곱게 빻아 케이크팝으로 재탄생 될테니까! 쓰이는 베이킹 재료들은 국내에서 구하기 쉽지 않은 것도 있지만, 김현실 저자는 최대한 국내에서 살 수 있고 쓸 수 있는 재료를 이용해 소개를 해주었다. 
 케이크팝은 다양한 색깔, 모양, 테마에 맞춰 내 취향대로 꾸며볼 수 있기에 더 특별하게 느껴진다. 동물, 식물, 과일, 캐릭터 등 저자의 상상력과 손재주가 놀랍기만 하다. 마침 크리스마스가 목전이니 산타 케이크팝에 눈길이 더 갔다. 산타의 수염이나 음식의 질감, 모양 등 각각 다른 기법을 쓰니 케이크팝이 더 생생하고 예쁘게 만들어지는 것이 신기했다. 케이크팝의 각 과정마다 사진을 붙여 처음 베이킹을 배우는 초보자도 따라가기 수월할 것이다. 

 여태 커다란 케이크는 부담스러워 잘 먹지도 못했는데 이제 케이크팝을 통해서 작고 예쁜 케이크를 즐길 수 있다! 간편하고 남녀노소 누구나 즐길 수 있어 생일파티나 모든 모임에서도 즐겨 먹을 수 있을 것이다. 지금은 책을 따라 하나하나 만드는 것 뿐이지만 나아가 내가 스스로 모양을 내고 다양한 케이크팝을 만들어보고 싶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