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으로 배우는 파이썬
다나카 겐이치로 지음, 김은철 외 옮김 / 영진.com(영진닷컴) / 2019년 3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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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코딩이 초등 교육에 들어가게 되면서 아이어른 할 것 없이 코딩에 대한 관심이 많아졌다. 하지만 처음 코딩을 접하기엔 너무 어렵고 생소한 과목이다. 코딩은 사람들이 포기하는 과목인 수학과 비슷하다고 생각한다. 점점 배울수록 난이도가 높아져가니 '내가 굳이 왜 배워야하지?'라는 생각에 쉽게 포기하거나 흥미를 잃어버린다. 그렇기에 어렵지만 꾸준히 코딩을 배워나가려면, '계기'가 필요하다고 생각한다. 코딩을 통해 프로그램을 만들 수 있다는 것, 곧 코딩을 통해 내가 즐겁게 놀 수 있는 컴퓨터 게임을 직접 설계할 수 있다는 매력이 있다. 스스로 게임을 만들 수 있다는 목표가 생기면 어려워도 꾸준히 배우고자하는 열망이 커지지 않을까?



 이 책 '게임으로 배우는 파이썬'은 그런 목적을 충분히 만족시켜준다. 내 스스로 만들 수 있는 게임이라니! 까다롭고 어려운 게임이 아닌, 어릴 때부터 즐겨하던 간단한 보드게임이라 익숙하고 재밌게 따라갈 수 있다. 처음 시작은 이를 위한 밑준비로 파이썬을 설치하는 법, 간단한 알고리즘을 설명해준다. 큰 글씨에 그림 설명도 많아 훨씬 보기 편하다. 코딩하면 아무래도 어려운 부분이 많을테니 마음의 준비를 했는데 가독성이 높아 따라 하기에 어렵다 느끼거나 지루하지 않고 끝까지 따라갈 수 있었다.

완벽히 이해가 갈만큼 예시도 충분하고 용어나 과정 중 작은 부분도 꼼꼼하게 체크해주어 기초를 다지기에 더없이 좋은 책이라고 생각한다. 게임에 필요한 코드만 모아 군더더기없이 깔끔한 설명과 목차도 마음에 든다.  




 그리고 파이썬으로 만들 수 있는 게임을 소개해주며 단계별로 따라갈 수 있어 처음 배우는 사람도 잘 따라갈 수 있을만큼 친절한 책이다. 무엇보다 실제 구동할 수 있는 게임을 만들 수 있다니! 또 좀 더 예쁘게, 좀 더 다양한 기능을 넣어 즐기고 싶은 마음에 절로 더 배우려는 마음이 더해진다. 코딩을 처음 배우는 사람들에게 의욕과 흥미를 갖게 해주기엔 최고라고 본다. 아직 기본을 익히는 수준이지만 열심히 배워 어엿한 게임 하나를 만드는 뿌듯한 경험을 하고 싶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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