처음 만나는 기독교 세계관 - 일, 테크놀로지, 성, 소비, 진리, 행복에 대한 새로운 생각
크리스 파커 지음, 홍병룡 옮김, 강영안 감수 / 템북 / 2022년 7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한동대학교 교육대학원에서 기독교 교육에 대해 공부하면서 처음으로 '기독교 세계관'에 대해 접했던 게 10년도 더 전의 일이다. 그 때 기독교 세계관에 대해 처음 인식했고, 그 이후로 나를 둘러싼 피조세계와 나의 내면을 바라볼 때 '기독교 세계관'의 안경을 통해 바라보며 이해하고 분별하고자 노력하게 되었다. 내 개인적으로 신앙에서 큰 전환점이 되고 한 단계 성장할 수 있는 든든한 발판이 되어주었던 '기독교 세계관'은 이토록 중요하고 강력한 가르침이기에 다른 사람들에게도 이야기해주고 싶지만, 모두에게 <창조 타락 구속>과 같은 책을 권할 수도 없고 나의 짧은 말로 이 깊이있는 이야기를 제대로 전할 수 없어 아쉬움이 있었다.

그런데, 이제는 <처음 만나는 기독교 세계관> 책을 선물하고, 소개하면서 '기독교 세계관'에 대해 좀 더 편하게 이야기할 수 있게 되었다. 책의 크기도 작은 편이라 가볍게 들고다니기에도 좋고, 청소년이나 독서를 어려워 하는 성인들에게 진입장벽이 낮을 것 같다.(이것도 꽤 중요한 부분이라고 생각한다. 아무리 좋은 책이어도 부담스러워서 책장을 열지 못하면 아무 소용이 없으니) 또, 챕터별로 분량이 길지 않아 바쁜 현대인들이 틈틈이 시간을 쪼개어 읽기에도 좋고, 그룹으로 책을 읽고 나눔이나 토론 등을 하며 느리지만 깊게 읽기에도 좋은 구성인 것 같다. 쉬우면서도 '기독교 세계관'에 대한 핵심을 명확하게 짚어주고, 누군가 나를 훈계하고 강요하는 듯한 느낌을 주지 않으면서도 분명하고 확신어린 목소리로 이야기를 건네는 이 책은 제목처럼 처음 '기독교 세계관'을 만나는 독자들에게 좋은 동반자가 되어줄 것이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3)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