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러스트레이터 실무 강의 - 24개 실무 템플릿으로 디자인이 더 쉬워진다!
장보경 지음 / 한빛미디어 / 2020년 1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프리랜서로 일러스트레이터가 되고 싶어 하는 누구나 '일러스트레이터 실무 강의'라는 책을 통해 24개 실무 템플릿으로 디자인이 쉬워지는 경험을 하게 될 수 있음을 이 책을 보면서 확신할 수 있었습니다. 총 4개의 챕터로 구성되어 실무 노하우를 적용시키기위해 설정해야 하는 것들과 일러스트 아트워크를 통해 캐릭터 그리기, 로고 디자인과 편집 디자인을 디자인 실무 실습과 실무 활용 갤러리, 디자이너의 비밀 노트 통해 이해하기 쉽게 배울 수 있어 많은 도움이 되었습니다. 특히 저는 다이어리 꾸미기나 캐릭터 상품을 좋아하기 때문에 다양한 도구를 활용해 효율적으로 캐릭터를 자유롭게 만들 수 있게 다양한 꿀팁들을 알려주어 좋았습니다.



그리기 모드를 전환해 그리는 오브젝트를 상위 레이어로 차고차고 쌓으며 그릴지와 반대로 하위 레이어로 그릴지 선택할 수 있게 Draw Normal, Behind, Inside 모드 3가지와 [Align] 패널에서 오브젝트의 정렬, 오브젝트와 아트보드 사이의 정렬 등을 적용할 수 있는데 '한눈에 보는 정렬의 모든 것'을 한 눈에 보기 좋게 정리한 점도 이 책의 가장 큰 장점이라고 생각합니다. 또한 입체감이 느껴지는 리얼리티 메시 아트워크 만들기 부분에서 사실적인 텀블러를 만들기 위해서 형태 특징에 맞는 메시 오브젝트 기초를 어떻게 만드는 것이 좋은지 자세히 조언해주어 어렵게만 생각했던 포인트의 위치, 핸들의 각도, 길이에 따라 색상을 다양하게 표현하는 등의 다양한 기술들을 손쉽게 익힐 수 있게 각 단계별로 예시를 차근차근 들어주어 혼자서도 따라하기 편했습니다.



그리고 패스 글자 도구를 활용하면 글자의 방향과 글자가 흐르는 모양을 설정할 수 있어서 텍스트가 로고를 감싸는 엠블런 로고를 쉽게 만들 수 있어 좋았으며 '목업'을 통해 제작된 로고를 다양한 곳에 적용된 것처럼 합성해 실제로는 어떤 느낌일지 미리 확인하기 위해 제작할 수 있다는 것도 배울 수 있었습니다. 이 외에도 전단지 지면을 꾸미는 다양한 디자인 테크닉인 선의 시작점과 끝점 꾸미기, 포인트 개수에 따라 오브젝트 표현하기, 클리핑 마스크를 제대로 다루는 방법, 대화상자 더 보기 등을 통해 매력적인 자신만의 일러스트를 창조해낼 수 있으니 꼭 이 책을 통해 실력을 쌓길 추천드립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