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각이 바뀌다 습관이 바뀌다 - 교정영어 14일의 홈트
한숙종 지음 / URBooks / 2020년 9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어렸을 때부터 수없이 배운 영어에 자신감이 없고 잘 못한다는 생각에 울렁증이 생기니까 회화를 공부해도 잘 늘지 않는 것 같았는데요, <생각이 바뀌다 습관이 바뀌다>라는 책을 통해서 14일 동안 홈트레이닝으로 영어를 교정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이 책은 제목처럼 외국인과 대화가 쉬워지는 영어를 배우면서 즐겁게 대화하는 방법을 배우면서 각종 영어 말하기 시험 및 영어면접 대비까지 할 수 있게 도와주었습니다.

처음에 저는 어떻게 암기와 영작 없이 재미있게 영어로 혼자 연습하면서 실력이 늘 수 있는지 의아했지만 이 책을 열심히 읽어가면서 믿음이 생기고 흥미가 붙기 시작했습니다. 총 4장으로 구성되어 자신을 체크할 수 있는 5가지와 편견으로 가득찬 생각 4가지 바꾸기, 교정 영어의 6가지 습관 길들이기, 2주간의 교정영어 홈트를 매일 제대로 활용하는 방법까지 자세히 알려주어 정말 많은 도움이 되었습니다. 영어로 말을 잘하는 사람들은 영어로 공감하며 듣는 것을 즐기고, 요약하며 말하는 것을 즐기고, 원어민의 영어와 비교하며 말하는 것을 즐기고, 영어 발음과 함께 리듬을 듣고, 영어로 듣고 읽고 쓰면서 말하고, 정확한 방법으로 쉐도우 스피킹을 즐기는 습관을 익히기 위해 꾸준하게 노력해야겠다고 다짐하게 되었습니다.

특히 영어의 주요 4동사인 make, have, give, and take 영어의 주요 4동사를 활용하여 영어식 사고를 이해하고, 메시지를 이미지로 구체화하고 이를 영어 단어로 정리하여 영어식 접근법을 이해하는 방법을 알려주는 것 부터 시작하여 '한 사람 묘사'기법을 활용하여 수준별 문장의 기틀을 이해하는지 다양한 예시와 함께 친절하게 설명해주어 혼자서 따라하며 이해하기 쉬웠습니다. 이처럼 개념 이해하고, qr코드로 실전 연습용 음원으로 각 스텝별로 실전 연습 해보면서 개념 복습까지 누구나 영어를 좋아할 수 있게 만들어진 책이라 꼭 읽어보셨으면 좋겠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