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0 시나공 ITQ OA Master (엑셀 + 한글 + 파워포인트 2016 사용자용) 2020 시나공 ITQ
길벗 R&D 외 지음 / 길벗 / 2020년 5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취업준비할 때 우대해주는 자격증으로 국가공인 ITQ시험을 준비하기 위해 '시나공 ITQ OA Master'수험서로 공부를 시작했습니다. 이 책은 IT수험서 베스트셀러로 엑셀, 한글, 파워포인트 과목을 효율적으로 합격할 수 있도록 구성되어 있습니다. 특히 제가 믿고 보는 시험에 나오는 것만 공부하는 시나공 기본서라서 이 책을 선택하기도 했고, 각 과목마다 프로그램을 처음 다루는 남녀노소가 모두 이해하기 쉽게 전문가의 조언과 함께 과정마다 사진을 넣었기에 혼자 공부하기 수월했습니다.


또한 수험생의 정보검색 시간을 줄여주기 위해 앞부분에 어떻게 지원하는지와 합겨기준과 궁금증들을 모두 정리해주어 편했습니다. 저는 한글/워드, 파워포인트, 엑셀, 액세스, 인터넷 총 5과목을 모두 합격해야 자격증 발급이 가능한 줄 알았는데 1과목만 취득해도 국가공인 자격으로 인정되고, 시험 접수할 때도 과목별로 시간을 달리하여 최대 3과목까지 접수할 수 있다는 사실을 이 책을 통해 처음 알게 되었습니다.


제가 이 수험서가 좋았던 이유 중에 베스트가 '실제 시험장을 옮겨 놓았다'와 실전 모의고사 10회, 최신 기출문제 10회가 모두 수록되있다는 점인데요, 이론을 달달 외워가는 것이 아닌 실무에 적용되고 실제 시험장에서 써먹을 수 있게 가르쳐주어 정말 많은 도움이 되었습니다. 저는 엑셀 부분이 조금 어렵게 느껴졌는데 확실하게 이해하지 않으면 실수하기 쉬운 부분인 '정렬/부분합'에 대해서 친절하게 하나씩 조언해 준 점이 좋았습니다. 부분합을 구하기 전에 그룹화할 항목을 기준으로 정렬해야 하는데, 정렬 기준이 되는 필드명과 정렬 방식을 스스로 판단해야 하기 때문에 이 책으로 빠르게 완성하는 연습을 많이 해야겠다고 느꼈습니다.


그리고 엑셀은 초록, 한글은 파랑, 파워포인트는 보라색으로 구분하여 3과목을 나눠서 가지고 다닐 수 있게 만들어주셔서 공부하기 좋았습니다. 한글과 파워포인트도 놓치기 쉬운 부분이나 막히는 부분을 q&a 베스트와 잠깐만요 코너를 통해 속 시원하게 해결해주어 공부하는 내내 진도가 잘 나갈 수 있었습니다. 역시 이 책은 출간 전에 초보자 여러 명이 직접 따라해 보면서 수정에 수정을 거듭했기 때문에 안심하고 따라 해도 되기에 꼭 ITQ 자격증 취득을 위해서 시나공으로 공부하시길 추천드립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