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생 유니티 교과서 - 유니티 게임 개발 탑티어 강의!, 2021 세종도서 학술 부문 우수 도서 선정
이영호 외 지음 / 성안당 / 2020년 5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어느 날 동생이 농사를 짓는 게임을 하고 있어 신기하게 본 기억이 있는데요, 바로 그 게임은 '스타듀밸리'로 유니티 게임 엔진으로 개발된 전원 생활 시물레이션으로 많은 사랑을 받는다는 이야기를 듣고 저도 이러한 게임을 개발하고 싶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그래서 C# 고딩부터 1인칭 슈팅 게임(FPS) 개발까지 유니티 개발 입문자를 위한 완벽한 서적인 '인생 유니티 교과서'를 만나게 되었습니다. 사실 저는 코딩에 대해서는 많이 들어 봤는데 '유니티'라는 프로그램은 처음 들어서 조금은 어렵지 않을까 걱정했는데 LEGO 블록 조립 방법과 비교하여 설명한 점이 정말 많은 도움이 되었습니다.





유니티의 유연한 개발 사례로 테라 엠, 비트 세이버, 아담, 포켓몬 GO가 있고, 콘텐츠 개발의 기틀인 C#를 활용한 어비스리움, 블리치, 저스티스 몬스터 파이브가 있다는 사실에 무척이나 놀랐습니다. 특히나 이 책은 이해하기 쉽게 a부터 z까지를 설명하고 있어 두꺼운 책 분량에 비해 읽는 내내 지루하지 않고 몰입되었습니다. 무엇보다 저는 완벽에 집중해서 쉽게 흥미가 떨어지고 하는데 언어를 배울 때 그 언어를 20~30% 정도만 습득해도 일상적인 의사소통에 아무런 지장이 없듯이 컴퓨터 프로그래밍 언어인 C# 스크립트도 비슷하다고 이야기해주어 정말 큰 동기부여가 되었습니다.





새로운 씬을 만들어 오브젝트를 다루는 실력을 향상시키기 위해 의자, 아파트 평면도를 만들어보는 것도 처음에는 익숙하지 않아 버벅거렸지만 이 책이 알려준 대로 차근차근 따라하다 보니 어느 순간 유니티를 활용하는 것에 두려움이 없어지는 것을 느낄 수 있었습니다. 뭔가 적 생성 스크립트 규현할 때 필요 속성, 순서를 선언하는 것부터 에너미 오브젝트 풀을 만들어 값을 할당하기 위해 무언가를 정의할 때 영문법 문제나 함수 식을 푸는 것 같은 복잡한 느낌이 들지만 모든 과정들을 생생한 사진과 친절한 꿀팁으로 설명해주어 처음 시작하는 사람들도 충분히 따라할 수 있게 해주었습니다. 이 외에도 좀비 애니메이션의 문제점, 이동 시에 캐릭터 머리가 보이는 문제, 피격 시 미끄러지는 현상 등의 디테일한 부분까지 잡아주어 이 책 한권으로 기본부터 심화까지 다 담아져 있기때문에 나만의 게임을 만들어보고 싶은 분들에게 꼭 추천하고 싶은 책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