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0 NCS 통합 기본서 (PSAT+직업기초능력평가+직무수행능력평가)
미래교육센터 지음 / 삼일인포마인 / 2020년 1월
평점 :
구판절판


NCS란 무엇인가로 시작하여 직업기초, 직무수행 능력평가에 이어서 서류전형, 인성검사, 면접전형 문제들까지 만나볼 수 있는 이 책은 취업을 준비하는 사람에게 꼭 필요한 수험서입니다. 저 또한 공공기관, 공기업을 준비하는 친구들에게 꼭 추천하고 싶을 정도로 이 책 한 권으로 NCS를 충분히 준비할 수 있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특히 이 책은 3회의 실전모의고사도 포함되어 있어 블라인드 채용의 3단계인 필기시험을 완벽하게 준비할 수 있었습니다. 또한 모듈마인드맵의 의사소통능력, 수리능력, 문제해결능력, 자기개발능력, 자원관리능력, 대인관계능력, 정보능력, 기술능력, 조직이해능력, 직업윤리에 대해 OX 200제를 간편하게 풀어 볼 수 있어 자신의 실력도 테스트할 수도 있어 좋았습니다.



각 능력마다 문제들을 예시로 꼭 배워야 하는 포인트를 집어주어 공부하는 수험생들의 입장에서 어떻게 접근하고, 풀어야 하는지 해설을 통해 배울 수 있어 연습하기 정말 수월했습니다. 또한 대표기출유형별로 나눠져 연습문제도 함께 풀 수 있어 제가 어떤 점이 약한지 알 수 있었습니다. 저는 수리 능력이 부족했는 데요, 변별력을 위해 PAST 난이도 수준의 문제들도 많이 등장할 것 같아 두려움이 컸지만 이 책이 알려주는 6가지 팁을 바탕으로 실수하지 않고 정확하게 연습할 수 있어 많은 도움이 되었습니다.



다음으로 필기시험뿐만 아니라 서류전형에서 채용공고문을 확인하며 입사지원서, 자기소개서를 어떤 식으로 작성할 것인지에 대해서 예시와 함께 꿀팁을 얻을 수 있었습니나. 더불어 인성검사의 예시문항과 마지막 관문인 NCS 면접전형에 대한 이야기까지 얻을 수 있어 따로 다른 책을 구입하지 않아도 되었습니다. 이 책은 모듈부터 PSAT까지 공기업 준비를 완벽하게 대비하는 통합서이자 저자 직강 무료 동영상 강의까지 있어서 취업 준비에 대해 a부터 z까지 합격 전략을 완벽하게 설명해주기에 꼭 읽어보시길 추천드립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