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0 이기적 정보처리기사 필기 기본서 - NCS 기반 한국산업인력공단 출제기준에 맞춘 2020 이기적 정보처리산업기사/기사/기능사 시리즈
남궁일주 외 지음 / 영진.com(영진닷컴) / 2020년 1월
평점 :
구판절판


취업을 준비하고 있는 사람이라면 2020년부터 바뀌게 된 정보처리기사 자격증 시험에 대해서 많은 관심을 가지고 있을 것인데요, 저 또한 어떻게 시험 유형이 바뀌고 어떤 점을 바탕으로 준비해야 하는지 걱정이 되어 주변 사람들과 인터넷에 정보를 찾아다녔습니다. 그러다 개정 전부터 수험생들에게 인기 있었던 '이기적 정보처리기사 필기 기본서'를 알게 되었습니다.

예전부터 자격증 수험서 교재로 학생들에게 신뢰를 쌓았던 영진닷컴이기에 믿고 공부할 수 있었습니다. 특히 2020년 한국산업인력공단 출제기준에 맞춰 NCS 모듈을 100% 반영했기 때문에 어떻게 공부하면 좋을지 고민없이 이 책대로 공부해야겠다고 다짐했습니다. 저는 국가직무능력표준인 NCS가 대기업, 공기업의 취업 공부할 때만 봐서 자격증까지 출제기준으로 나와서 조금은 두려운 마음이었지만 실제로 직무에 도움이 될 수 있도록 변경되었기 때문에 한 번 공부할 때 제대로 배워서 익혀야겠다는 생각이 커졌습니다.

'소프트웨어 설계, 소프트웨어 개발, 데이터베이스 구축, 프로그래밍 언어 활용, 정보 시스템 구축 관리' 라는 5가지 과목이 각 20문항씩 30분으로 시험을 봐야 하므로 이론에 대해 깊이 있게 이해하는 것이 중요했습니다. 그래서 이 책을 다회독하면서 이론을 확인하는 기출문제를 통해 어떻게 시험에 나오는지 볼 수도 있어 공부하기 정말 수월했습니다. 가장 인상 깊었던 것은 '합격생의 비법'과 '그림으로 쉽게 이해하기'였는데요, 처음 들어보는 어려운 용어들을 쉽게 이해할 수 있도록 잘 설명해주어 많은 도움이 되었습니다. 솔직히 내용 분량이 많아서 엄두가 안났는데 30일 합격 플랜으로 공부하면서 어떤 점들을 외워야 하고 피악하고 넘어가기만 하면 되는지, 어떤 문제들이 무슨 포인트로 출제되는지 알 수 있어 이 책이 큰 역할을 할 것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