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원스쿨 오픽 IM-AL - 기초부터 실전까지 한 권으로 끝내는 전략서
송지원.시원스쿨 어학연구소 지음 / 시원스쿨LAB / 2019년 10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영어가~안되면~시원스쿨~닷컴!"이 생각나는 시원스쿨에서 펴낸 <시원스쿨 OPIC>교재로 국제공인외국어회화시험을 준비하기로 했습니다. 저는 취업 준비로 필수적인 토익, 토플 다음으로 토익 스피킹과 오픽 중에 먼저 무엇을 준비할까 고민을 했었습니다. 그래서 저는 주로 실제 외국 바이어와 현장에서 비즈니스 대화를 나눌 때 적용을 할 수 있는 오픽을 준비하기로 마음을 먹었습니다. 제가 이 책으로 공부하기로 마음 먹은 이유는 '기초부터 실전까지 한 권으로 끝내는 전략서'라는 방향성이 제가 찾던 학습 목표와 딱 맞았기 때문입니다. 또한 오픽을 처음 준비하는 사람에게도 오픽이라는 시험이 어떤 시험인지에 대해 알려주는 가이드가 차근차근 설명되어 있어 따로 정보를 알아보려 검색하는 시간을 줄일 수 있어 좋았습니다. 무엇보다 주제마다 출제 포인트와 문제 예시를 들어주어 어떤 식으로 시험을 보는 지 예상을 할 수 있게 한 점과 중요한 문장마다 충분히 연습할 수 있도록 송쌤의 꿀팁이 있어 어떤 포인트를 중요하게 생각해야 하고 어떻게 해야 더 자연스러운 표현이 되는지 알 수 있어 공부하기 매우 편했습니다. 가장 인상 깊었던 것은 '주제를 레벨 업 시켜주는 2가지 방법'으로 제가 더욱 신경쓰고 익히며 업그레이드해 줄 방법들이 적혀 있어 더욱 깊이 있는 공부를 할 수 있었습니다. 그리고 '나만의 스크립트 만들기'로 실제 면대면 인터뷰를 한다는 생각으로 논리있게 구조화하며 써볼 수 있어 충분한 연습을 해볼 수 있어 좋았습니다. 이 외에도 돌발 문제와 유연한 롤플레이를 적용할 수 있게 도와주는 전략들이 집약되어 있어 공부하는 내내 어려움 없이 진도를 나갈 수 있었습니다. 더불어 자신이 목표한 레벨에 맞게 공부할 수 있는 학습플랜과 시험장에 들고 가서 볼 수 있는 핵심 정리장도 함께 들어 있어 시험 보는 당일까지 이 책 한권으로 공부해도 원하는 성적을 받을 수 있을 것 같아 안심이 되었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