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는 너의 반려동물
구혜선 지음 / 꼼지락 / 2019년 10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저는 반려동물을 할머니 집에서 키워본 경험이 있는데요. 새끼 강아지가 큰 개가 될 때까지 또한 그 개가 출산을 하고 여러 마리의 새끼 강아지들을 낳을 때도 함께 했던 추억들을 이 책이 다시금 상기시켜주었습니다. 이 책의 작가인 구혜선 배우가 직접 키우는 3마리의 강아지와 3마리의 고양이를 통해 느끼는 감정들을 에세이로 만나볼 수 있었습니다. 총 6마리의 반려동물을 키우며 자신도 그들에게 반려동물이고 싶다는 그녀의 마음에 깊이 공감하게 되었습니다. 무엇보다 강아지와 고양이를 키우면서 한 마리씩의 느낌을 잘 살려내어 표현한 한 마디마다 반려동물에 깊은 애정을 나눌 수 있었습니다. 특히 저는 행복을 꼬리친다는 표현에서 자신이 돌아오기만 기다리는 강아지에 대한 사랑이 마음 속에 그려져 저 또한 가슴 속 깊이 따뜻해졌습니다. 또한 저도 고구마를 좋아하는 데 엄마같이 한 없이 따뜻한 말투로 '엄마는 원래 고구마 안 좋아해 엄마는 원래 껍데기 좋아해'라고 했던 부분에서 얼마나 강아지를 사랑하는지 느껴졌습니다. 가장 인상깊었던 것은 '상자'라는 부분인 데 나만이 우두커니 혼자 들어가 있는 공허함, 허무함, 고독에도 마다하지 않고 자신을 향해 꼬리를 흔들어 준다는 부분입니다. 세상에서 외롭고, 우울하고, 힘들 때 반려동물이 나에게 큰 위로가 됨을 상자로 비유한 점에서 저도 누군가에게 그런 반려동물같은 존재가 되고 싶다는 생각을 하게 되었습니다. '나는 너의 반려동물'은 순둥이 감자, 용감이 순대, 겁보 군밤, 수다쟁이 쌈, 개냥이 망고, 하양이 안주와 함께 살아간다면 그 어떤 어려운 일이 있어도 잘 이겨낼 수 있을 것 같은 따뜻한 힘을 느낄 수 있었던 아주 고마운 책입니다. 강아지, 고양이를 좋아하는 누구라도 이 책을 읽기 시작하면 내가 반려동물을 얼마나 소중히 생각하고 사랑을 주고 받고 있는지를 확인할 수 있을 것입니다. 제 동생도 강아지와 고양이를 무척이나 아끼고 좋아하기때문에 이 책을 읽으며 행복한 추억에 잠길 수 있었으면 하는 바람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