월급쟁이 재테크 상식사전 - 예·적금, 펀드, 주식, 부동산, P2P, 앱테크까지 꼼꼼하게 모으고 안전하게 불리는 비법 152 길벗 상식 사전
우용표 지음 / 길벗 / 2019년 6월
평점 :
구판절판


경제 분야 스테디셀러를 12년 동안이나 했기 때문에 이 책은 누구나 한 번쯤은 읽어봤을 것입니다. 저 또한 서점에 들어갈 때마다 수 많은 경제 분야 책들 그 중에서도 재테크, 돈과 관련된 서적에서는 이 책이 당연히 1등을 차지할 것입니다. 제가 이렇게 확신하는 이유는 돈을 모으기 위해 재테크를 처음 시작하는 사람부터 어설픈 재테크 정보로 걱정이 많은 사람까지 꼭 알아야 할 경제 상시들이 이해하기 쉽게 설명되어 있기 때문입니다. 사실 이 책의 띠지에는 퇴근길 5분 동안 이 책을 보라고 되어있지만 두께와 무게 나름 있어 가방에 다른 짐들이 많은 분들이 가지고 다니면서 보기에는 한계가 있습니다. 그래서 저는 잠자기 전에 10분씩 읽어보며 재테크 상식을 차곡차곡 쌓아가고 있는 중입니다.

2019년도에 최신 재테크 이슈를 완벽 반영하여 개정판을 내어 주어 그동안 소흘했던 저와 가족의 재테크에 관심을 가지게 되었습니다. 특히 재테크 비밀과외와 토막상식 부분이 저에게 큰 도움이 되었습니다. 막연하게만 느껴졌던 돈을 제대로 불리면서 관리하는 법에 대해 친절하고 명쾌하게 소개해 독자로 하여금 직접 해볼 수 있는 자신감이 생길 수 있습니다.
상식 사전이라는 책 제목때문에 다소 딱딱하고 뻔한 말들만 가득하다고 생각할 수 있으나 이 책을 읽고 직접 따라해 보면 정말 실생활에 적용이 가능한 진짜 돈 되는 책이라는 것을 느낄 수 있을 것입니다. 저에게 가장 기억에 남았던 건은 '청약철회제도'인데요. 성급하게 보험을 계약했던 것을 며칠 지나서 뒤늦게 후회했던 적이 있었는데 이럴 때 청약철회제도를 알았다면 얼마나 좋았을까 생각나서 또 이불킥을 했습니다. 이제부터라도 계약 후 15일 안에 특별한 사유가 없어도 계약을 철회할 수 있다는 것을 알았으니 꼭 지인들과 가족에게 말하여 평생 돈 드는 보험에서 손해보는 일이 없도록 주의해야겠습니다.

그리고 제가 아직 사회초년생이라 부동산 거래를 해본 적이 없지만 이 책을 통해 집값의 흐름, 청약제도, 전세금, 부동산 중개수수료 등에 대해 지식을 쌓아두고 있으니 앞으로 자취방을 구할 때부터 제 집을 마련할 때까지 유용하게 쓰일 것 같고, 미리 준비해 두어 청약 통장을 잘 쓸 수 있을 것 같아 무척이나 기대되었습니다. 무엇보다 부동산 중개수수료가 소득공제 항목에 포함된다는 것을 처음 알게 되어 현금영수증을 꼭 챙겨 국세청에 신고해야겠다 다짐했는데요. 이처럼 우리가 어렴풋이 잊어먹고 있거나 아무도 알려주지 않았던 월급쟁이가 부자되는 방법을 재미있게 알 수 있어 남녀노소에게 꼭 추천하고 싶습니다. 한 번도 안 본 사람은 있어도 한 번만 본 사람이 없는 이 책을 통해 차곡차곡 돈을 모아보겠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