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니커 마니아를 사로잡은 스니커 100
고영대 외 지음 / 21세기북스 / 2019년 6월
평점 :
품절


우리나라에도 이렇게 스니커를 사랑하는 사람들이 많다는 것을 이 책을 통해서 알게 되었습니다. 단순히 좋아하는 취미 생활을 넘어 신발에 죽고 신발에 사는 사람들이 알려주는 100켤레의 이야기입니다. 처음 이 책을 집어 들었을 때는 신발 창업신화나 장인이 만든 수제화의 비밀같은 내용이 어느 정도 들어있을 줄 알았는데 이 책은 정말 스니커를 통해 행복을 느끼는 사람들의 에피소드를 엮어 놓은 유일한 책이었습니다. 단순하게 신발 소개만 주구장창 할 줄 알았던 내용들도 개성 넘치는 10명의 스니커 마니아들이 자신이 어떻게 이 스니커를 만나게 되었는지부터 자신의 삶을 녹여 설명했기 때문에 지루하지 않았습니다. 무엇보다 가장 놀라웠던 것은 신발 리셀러보다 더욱 디테일하고 온 애정을 다해 자신의 스니커에 대한 이야기를 한다는 것입니다. 내가 지금 신고 있는 신발을 설명해보면 가볍고, 편하고, 예뻐서라고 밖에 표현이 생각이 안나는 데 어떻게 이런 뛰어난 관찰력으로 신발을 이야기하는지 만나서 대화를 해보고 싶을 정도입니다. 읽으면 읽을수록 마치 내 눈 앞에 신발이 있는 것 같아 신기했고, 저는 이러한 사람들의 순수한 열정이 정말 대단하다고 느껴졌습니다. 저도 언젠가 스니커헤드들처럼 무언가를 진심으로 아끼는 날이 와서 누구보다 그것에 관해 자신있게 이야기하고 책을 낼 수 있었으면 좋겠습니다. 이 책의 주인공들은 스니커를 살아있는 생물체, 20년지기 친구, 자신을 표현하는 도구, 삶의 중요한 순간을 떠올리는 등 자신을 특별하게 해주는 소중한 존재라고 표현했습니다. 대표적으로 마이클 조던이 생각나는 나이키(nike) 브랜드의 신발들을 많이 소개해서 그런지 원래 나이키를 좋아하는 저도 더욱 운동화 마니아가 되고 싶다는 생각을 하게 되었습니다. 나이키의 'just do it! 이라는 캐치프레이즈를 어렸을 때부터 좋아했던 저는 2019 나이키 위대한 페스티벌에도 참여했던 적이 있어 책에 나온 나이키 스니커에 더욱 관심이 갔습니다. 이 책은 스니커 입문자부터 마니아층까지 신발에 관심이 있는 모든 사람들에게 꼭 추천해주고 싶습니다. 스니커에 대한 새로운 세계가 여러분을 기다리고 있을 것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